라트라비아타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11.11.22
- 최종 저작일
- 20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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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라트라비아타, 오페라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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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라 트라비아타’ 번역하자면 ‘길 잃은 여인’, ‘거리의 여인’이라는 제목의 오페라를 처음으로 듣게 시청하였는데 왠지 모르게 낯설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 사실 나에게 있어서 ‘오페라’라는 미지의 장르였는데 왜 그런 느낌이 들었을까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이 작품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이러한 의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오페라를 제작한 이탈리아의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가 알렉산드로 뒤마의 작품인 연극 ‘춘희’를 감상하고 만든 작품이 바로 ‘라 트라비아타’였던 것이었고 소설을 통해서 이 작품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그런 느낌을 받았던 것이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모태가 된 뒤마의 작품 ‘춘희’의 비극적인 결말보다는 그의 아버지가 쓴 소설 ‘몽테크리스토 백작’을 좋아하였고, 절망 속에서 피어나는 희망적이고 극적 분위기가 뇌리에 깊게 박혀있어서 ‘라 트라비아타’와 ‘춘희’의 그런 공통점을 재빨리 알아내지 못한 듯하다. 그래도 오페라를 보기 전에 이 사실을 알고 보았다면 유년시절에 소설로써 미리 접해봤던 그때의 기억을 반추하면서 좀 더 재미있게 이 작품을 즐겼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아쉬움은 뒤로 한 채 듣는 내내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법한 귀에 익은 노래들로 가득 찬 ‘라 트라비아타’의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자 한다.
‘라 트라비아타’의 대략적인 줄거리를 들여다보면, 파리 사교계에서 유명한 비올레타가 집에서 파티를 열게 되고, 그녀를 본 젊은 귀족 알프레도는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알프레도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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