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두 가지 조건으로 기술과 야망이 오랫동안 언급되어 왔다.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중요하게 여기는 재능과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일을 믿고 맡을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일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의 일의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하는 일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조건을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작은공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6.30
최종 저작일
2021.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두 가지 조건으로 기술과 야망이 오랫동안 언급되어 왔다.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중요하게 여기는 재능과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일을 믿고 맡을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일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의 일의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하는 일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조건을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과제점수 100점, 백분위 1%나왔던 글입니다.
교수님께서 칭찬을 많이하셨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되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동기
2) 직장 적응 일치도
3) 열등감

III. 결론 및 제언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 글에서는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조건인 기술과 야망 이외에,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일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조건 3가지를 제시하고 이 3가지 조건이 필요한 이유를 근거를 들어 서술하고자 한다.
오늘날 우리 삶에서 직장에서의 역할은 더욱 중요성을 띠고 있다. 삶의 질을 중시하며,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지는 일터가 이제는 한 개에서 멈추지 않고 무제한으로 늘어난 것이다. 이렇듯 변화가 가속화되고 경쟁이 더 치열해지는 상황에서도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갖춰야하는 자질로써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력이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력을 가지고 활용하는 존재는 ‘사람’이기 때문에 우리는 기술력을 갖추고 일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또 다른 효과적인 조건이 필요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과 관련한 삶의 변화는 계속되고 있고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중요하며, 본 과제에서 소개할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조건으로 ‘동기’, ‘직장적응일치도’, ‘열등감’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박재홍. 소셜벤처 창업가의 열정과 번아웃과의 관계 및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20.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6주차 1교시 교안. 6주차 2교시 교안. 7주차 1교시 교안.
신현정 외 역. 마이어스의 심리학개론. 시그마프레스. 238-253, 434-444.
안진우. 청소년지도사의 직장적응일치도가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유태용 역. 산업 및 조직심리학. 시그마프레스. 2016. 528-550.
이인선, 나은영. 비정형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2010년~2017년)”을 중심으로. 2018.
조현태. 직장 예절과 직장 성공의 연관성에 대한 사례분석.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2010.
차은경. 아동의 열등감과 그 극복의 방안. 한국실천신학회. 2015
Day, D.& Silverman, S. B.. Personality and job performance : Evidence of- 84 -incremental validity, P ersonnel Psychology, 1989. 42(1), 25-36

자료후기(1)

작은공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백분위1~4%- 2500원
백분위 5%안에 들었던 자료 - 2000원
백분위 10% - 1500원
백분위 20% - 1000원

백분위 40%는 올리지 않습니다.
전문분야
시험자료,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두 가지 조건으로 기술과 야망이 오랫동안 언급되어 왔다.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중요하게 여기는 재능과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일을 믿고 맡을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일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의 일의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하는 일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조건을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