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넥슨 시장분석 마케팅분석
- 최초 등록일
- 2014.11.22
- 최종 저작일
- 20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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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실적
6. 평가의견
7. 현지화,표준화
8. 진출방식
9. 국제화추구단계
본문내용
제품전략
■ 표적고객 및 고객가치
■ 포지셔닝
■ 브랜딩 등
● 제품특성: 기존 게임들은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함, 탄탄한 스토리, 최소 8등신 이상의 ‘이기적’몸매를 가진 3D 캐릭터&현란한 시각적 자극을 중요시하는 반면 넥슨에서 만든 ‘메이플스토리’는 2D기랙픽에 가로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고, 1980년대 동네 오락실에서나 볼 수 있었던 ‘2D횡스크롤’방식을 들고 나서 심오하고 철할적인 스토리가 아닌 가상 세계를 돌아다니며 괴물을 때려잡는 것이 전부였다.
● 표적고객: 남녀노소를 불문한 매스 시장고객 - 기존의 대작 MMORPG는 조작법도 단순치 않고, 기본적인 게임 룰을 습득하는 데도 ‘공부’가 필요했다. 규칙을 수지한 후에도 캐릭터를 꾸미고 폼 나는 일들을 하려면 족히 한두 달은 공을 들여야하는 반면 메이플스토리는 이같은 학습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횡스크롤 방식을 채택했다.
● ‘보완적 자산(Complementary asset)’이론을 활용 – 본원적 제품이나 서비스 즉 게임 사용을 무료로 제공하되 주 수익은 보완적 자산(아이펨)의 판매를 통해 확보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