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닌텐도will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석 보고서

최초 등록일
2017.11.15
최종 저작일
2009.03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판매자idea*******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제품시장의 정의 및 경쟁범위 ------------------------------------- 1
1) 제품시장의 정의
2) 경쟁범위
3) 경쟁시장의 특성
2. Wii의 특성과 현황 --------------------------------------------- 2
1) Wii의 탄생 배경
2) Wii의 국내 현황
3) Wii의 특징
3. 브랜드 및 경쟁브랜드 분석 -------------------------------------- 3
1) 경쟁구조 분석
2) SWOT 분석
3) 경쟁브랜드 분석
4) 시장환경요인
4. 마케팅 전략 분석 --------------------------------------------- 4
1)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 5
1) 광고전략
2) 광고외 전략
6. 평가와 개선방안 ---------------------------------------------- 7
1) 광고 전략 평가
2) 광고 외 전략 평가
3) 개선방안
7. 결론 ------------------------------------------------------- 7

본문내용

1. 제품시장의 정의 및 경쟁범위

1) 제품시장의 정의
가정 내 TV나 모니터에 게임 전용기기를 연결하여 진행하는 게임을 콘솔게임이라 한다. 콘솔게임은 게임조작을 위해 조이스틱이나 조이패드 등을 게임 전용기기에 연결하여야 한다.

2) 경쟁범위
콘솔게임 시장에는 크게 MicroSoft사의 Xbox 시리즈, Sony사의 PlayStation 시리즈, 그리고 Nintendo사의 Nintendo 시리즈가 있다.

3) 경쟁시장의 특성
① 치열한 콘솔게임 시장 : 현재 국제적으로 MS, Sony, Nintendo 세 회사가 콘솔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점유율 재고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② 불법복제 & 개조 만연 : 소비자들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소프트웨어를 불법복제하고, 그러한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 platform을 개조하는 일이 만연하고 있다.
③ 게임 문화의 변화 : 기존의 게임을 주로 혼자하는 게임이었으나, 인터넷의 발달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면서 함께하는 게임으로 변화하고 있다.

2. Wii의 특성과 현황

1) Wii의 탄생배경
2000년도 PS2의 발매와 함께 콘솔게임 시장에는 고사양 경쟁이 일어났다. 이에 맞서 닌텐도사에서도 닌텐도 64, 게임큐브 등의 고사양 게임기를 출시 하였으나 경쟁에서 완패하였다. 2006년 Xbox360의 출시와 함께 다시 고사양 경쟁이 시작되었다. 이 시점에서 경쟁을 해야할지 고민에 빠진 닌텐도는 게임의 본질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닌텐도는 게임의 본질을 ‘즐거워지기 위해서’,‘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아서’ 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그에 맞는 게임을 발매하기 위해 연구하였고, 모든 연령대가 쉽게 즐겁게 게임할 수 있는 ‘닌텐도 Wii'를 개발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idea*******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0
ㆍ전체 판매량
85
ㆍ최근 3개월 판매량
7
ㆍ구매평가 점수
평균 A
ㆍ구매문의 응답률
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닌텐도will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석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