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은교』와 영화 「은교」비교

최초 등록일
2012.11.19
최종 저작일
2012.05
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lde**** 8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비판적인 견해로 쓰여진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적요, 의도된 연출과 상상의 대립
-소설 『은교』와 영화 「은교」비교
원작을 본 후에 영화를 본 것은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향수』를 보고난 후에 영화 「향수」 봤던 것 이후로 두 번째였다. 책을 읽건, 영화를 보건 한 번 알게 된 스토리에는 더 이상 관심이 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책을 먼저 봤던『향수』에서 적잖은 실망을 했으므로 원작을 읽은 영화는 보지 않는다는 것이 일종의 전제가 되었었다. 하지만 「은교」는 그런 전제와 별개로 반강제성을 띄고 볼 수밖에 없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실망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까. 상상 속의 마당과, 집과, 이적요와, 은교는 어디에도 없었다. 스크린에 투영된 이미지가 나쁘다는 말은 아니지만 정지우감독과 내 머릿속의 세계는 약간 다른 것 같다. 우선 가장 실망을 금치 못했던 것은 이적요가 처음으로 등장하는 장면이었다. 이적요가 아닌 늙은 노인 분장을 한 ‘배우 박해일’의 어눌한 연기라니. 박해일이 연기파배우라고는 하지만, 이 영화에서 이적요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다만, `배우 박해일‘이 존재할 뿐이었다. 그의 연기가 볼수록 적응되는 게 신기하긴 했지만 억지로 쥐어짜 낸 게 확연히 드러나는 늙은이 말투와 설정된 제스쳐는 보기에도 민망하기 짝이 없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lde****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3
ㆍ전체 판매량
104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소설 『은교』와 영화 「은교」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