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아트
- 최초 등록일
- 2008.03.23
- 최종 저작일
- 2005.04
- 6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300원
소개글
멀티플아트의 정의와 전반적인흐름의소개
그와관련된작가의 악력과 그림등을 소개함으로서 생활속에
어떻게 응용되는지 자세히 나타난다.
수업시간에 칭찬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멀티플 아트
1-1. 정의
1-2. 멀티플 아트의 시작
2. 나라 요시토모
2-1. 작가 약력
2-2. 나라 요시토모의 작품세계
2-3. 나라 요시토모의 멀티플
3. 김수정
3-1. 작가 약력
3-2. 둘리나라
4. 랄프로렌
4-1. 작가 양력
4-2. 랄프로렌의 멀티플
5. 미야자키 하야오
5-1. 미야자키 하야오
5-2. 스튜지오 지브리
5-3. 미야자키 하야오의 멀티플
6. 필립스탁
6-1. 필립스탁
6-2. 필립스탁의 멀티플
7. 무라카미 타케시
7-1. 무라카미 타케시
7-2. 무라카미 타케시의 멀티플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1.정의
예술작품을 하나만이 아니라 과학기술과 제휴하여 복수의 작품을 기획, 생산하는 것으로, 평면작품뿐 아니라 입체작품도 포함한다. 생활공간을 연출하는 데 새로운 자극을 주는 것이라 하여 디자인 면에서 주목되고 있다.
1-2.멀티플아트의 시작
1950년대 등장한 멀티플은 다수로 제작은 하되, 복제와는 달리 한정 제작함으로써 오리지널리티를 보유하는 것을 말했다.
1955년 아감과 팅겔리는 파리의 미술상인 르네에게 작품을 복수로 제작할 것을 제안했다. 그로부터 4년 후에 스포에리는 파리에 에디시옹 M.A.T를 설립하고 칼터, 뒤샹, 만레이, 팅겔리, 바자렐리 같은 미술가들의 작품을 100부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판매하였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복수미술은 1960년대 이후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번졌다. 특히 키네틱 아트는 기계에 의해 제작된 대량 생산품을 원작으로 보급하였는데, 바자렐리는 1955년에 복수 미술의 가능성을 다음과 같이 시사한 바 있다. “우리는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대신, 작품의 존재를 양적으로 확산 시킬 것을 권한다.”
참고 자료
http://www.ghiblipia.co.to/ 미야자키 하야오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설명이 있는 개인 홈
http://bestanime.co.kr
http://kin.naver.com 네이버 오픈사전
http://www.ntv.co.jp/ghibli/ 스튜디오 지브리
http://www.ghibli-museum.jp/welcome.html 지브리 미술관
http://www.ntv.co.jp/howl-circus/ 하울의 움직이는 성 대서커스 전
http://www.starck.com/ 필립스탁
http://www.yoo-k.com/ 건축회사
http://www.parco-city.co.jp 무라카미 타케시 프로필
http://www.tomiokoyamagallery.com
http://www.takashimurakami.com/
http://www.kaikaikiki.co.jp/ 무라카미 타케시의 KAIKAIKIKI 홈페이지
http://www.jca-online.com/murakami.html 무라카미 타케시 인터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