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이용문화-18p
- 최초 등록일
- 2019.03.29
- 최종 저작일
- 20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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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게임 이용문화 동향
1) 이용문화 동향
본문내용
(1) e스포츠 대회와 게임쇼의 결합, 말레이시아 최대 게임 축제 ‘Hotshotz’
가. 말레이시아 Hotshotz, e스포츠 경기 대회와 게임쇼의 결합을 통한 게임 문화 확산 시도
○ Hotshotz, 말레이시아 최고의 e스포츠 대회 및 게임축제로 자리매김
□ 말레이시아 온라인 뉴스업체인 ‘DNA(Digital News Asia)’가 주최하고, ‘소니(Sony)’와 ‘에이서(Acer)’가 후원하는 게임행사 ‘Hotshotz 2017’이 2017년 7월 21~23일 개최되어 성황리에 종료
□ 구체적인 참가자 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행사는 e스포츠 대회를 중심으로 하되,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함께 개최하여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이자 게임쇼로 발전했다는 평가
□ 2017 Hotshotz 행사는 크게 아래와 같이 6개 분야로 진행
① e스포츠 대회
② 게임 퍼블리셔 쇼케이스
③ 인디 게임 쇼케이스
④ 코스프레 공모전
⑤ PC Mdoding : 게임용 PC 개조 대회
⑥ VR 쇼케이스
○ 7개 종목 250명이 참가하는 e스포츠 본선 대회 개최
□ Hotshotz 2017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는 5차례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250명이 참여하는 본선 대회로 진행
□ e스포츠 대회는 PC와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을 기반으로, 7개 종목에서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해 1~3위에게 시상.
주요 경기 종목은 아래와 같음
① <카운터 스트라이크(oCunter Strike)> (PC)
② <스트리트 파이터 V(Street Fighter V)> (PlayStation 4)
③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PlayStation 4)
④ <오버워치(Oevrwatch)> (PC)
⑤ <PES 2017 (Winning Evlen 2017)> (PlayStation 4)
⑥ <도타2(ODTA2)> (PC)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