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SSURE 모형을 적용한 교수매체 개발 구체화 자료

*영*
최초 등록일
2014.08.01
최종 저작일
2011.05
6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
2 목표진술(State objectives)
3 방법, 매체, 자료의 선택(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
4 매체와 자료의 활용(Utilize media)
5 학습자 참여유도(Require learner participation)
6 평가와 수정 (Evaluate and Revise)

본문내용

일반적 특성
①대 상 : CS팀 전원
②규 모 : 약20여명
③직군구성 : 관리자 1명, 서비스맨 15명, 내근직원 4명
④성비구성 : 남 19명, 여 1명

출발점 능력
미리 유니폼착용에 대한 평소 태도에 대해 측정하고, 각자 올바른 유니폼과 관련된 인식 정도를 파악하는 설문을 실시. 설문 결과 올바른 유니폼 착용기준과 이유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되며, 평소 유니폼 착용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역시 15명 중 3명을 제외한 인원은 올바른 유니폼 착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왔다.

학습유형
- 주의력 집중을 위해 도입부분에 동영상을 이용한 옷의 중요성에 대해서 논하고 전체과정의 진행은 PPT를 이용한 강의식 수업방식으로 진행.
- 체크리스트를 이용한 각자의 유니폼 착용 수준체크 실제 유니폼 착용 후 확인을 통한 훈련을 실시.

<중 략>

학습자가 각 학습 목표를 성취하였는가를 평가한다.
평가는 이론평가와 실기평가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학습자의 평가는 준거지향평가로 실시하며 일정수준에 미달하는 학습자가 다수일 경우 재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한다.

결과 - 학습자의 학습평가를 통하여 학습자의 성취도를 측정한다. 측정결과 과반수 이상의 학습자가 수준미달일 겨우 학습자분석을 통해 수준에 맞는 재교육을 준비한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SSURE 모형을 적용한 교수매체 개발 구체화 자료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