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 최초 등록일
- 2013.09.14
- 최종 저작일
- 20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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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산업의 이해
2. 게임산업의 분류
3. 게임산업의 현황
4. 게임산업의 향후 전망
5. 게임산업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8739호] 2조 3항에서는 게임산업을 “게임물 또는 게임 상품의 제작, 유통, 이용제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을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 미국의 경우에는 1993년에 유럽은 1997년도에 이미 게임산업이 영화산업 규모를 능가하였다.
따라서 선진국들의 게임산업은 막대한 투자와 관심으로 급속한 발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 게임산업은 국내 게임시장만 보더라도 2009년 기준으로 6조 5,806억 원의 규모에 이르고 있으며 해외수출에도 일조하고 있는 효자산업이다.
· 특히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분야는 국내 게임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21세기 새로운 놀이 문화의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다.
<중 략>
· 다음으로는 온라인게임의 소비시장인 PC방이 매출액 1조 9,342억원, 점유율 29.4%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그러나 PC방은 전년대비 성장률이 0.3%에 그치며, 성장 모맨텀이 다소 주춤한 상태다.
· 국내 온라인게임은 안정된 인프라를 토대로 한 내수시장과 적극적인 글로벌시장 공략에 힘입어, 향후에도 국내 게임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 뒤를 이어 비디오게임이 매출액 5,257억 원, 점유율 8.0%를 차지했고, 모바일게임이 매출액 2,608억 원, 점유율 4.0%를 기록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