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게임산업 관련 리포트
- 최초 등록일
- 2023.04.24
- 최종 저작일
- 2023.04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1,750원
목차
Ⅰ. 서론 (들어가는 말)
Ⅱ. 본론
Ⅲ. 결론 (나오는 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중국의 게임산업은 현대에 다다라서는, 게임 강국이라 여겨지는 미국과 일본을 턱밑까지 쫓아갔다는 평가를 받는다. 규제와 탄압이 엄격한 중국에서 어떻게 이렇게까지 게임이 흥할 수 있었던 것일까? 그 이유로는 중국 게임 업계는 더 이상 해외에서 인수한 게임 제작사들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널리 알려진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중국의 기업인 텐센트는 2011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를 인수 텐센트의 라이엇게임즈 인수했다. 하지만 중국의 게임 산업은 거기서 그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국 토종 개발사는 탄탄한 개발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 능력과 국제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게임은 세계인을 매료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전망이 밝아 보이기만 하는 중국의 게임산업에도 그 한계가 존재한다. 가장 대표적인 문제로는 표절을 꼽을 수 있다. 현재 중국 토종 개발사의 게임 중에서도 표절 의혹을 받는 게임들이 수두룩하다. 또한 중국 게임산업을 가로막는 것은 바로 규제이다. 중국의 게임에서는 우리가 게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피, 해골, 그리고 사상의 자유를 찾아보기 어렵다.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이미 검열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검열은 한국에서도 존재했던 청소년 보호를 위해 제정된 셧다운제와 언뜻 비슷해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중국의 규제와 검열은 한국과 비교하자면 더욱 강력하며, 중국 게임 산업이 발전하는 것을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상황에 부닥친 중국의 게임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기 위하여 중국의 게임 산업이라는 주제를 택하게 되었다.
2) 본론
중국의 게임산업은 경제적으로도, 게임성으로도 매우 큰 발전을 이룩하였다. 중국의 게임 공정위원회와 중국 게임산업 연구원이 발표한 '2021년 6월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
참고 자료
중국의 IT 복합 대기업 텐센트지주주식회사
https://ko.wikipedia.org/wiki/%ED%85%90%EC%84%BC%ED%8A%B8
<원신>
https://namu.wiki/w/%EC%9B%90%EC%8B%A0
<젤다> 평점
https://namu.wiki/w/%EC%A0%A4%EB%8B%A4%EC%9D%98%20%EC%A0%84%EC%84%A4%20%EB%B8%8C%EB%A0%88%EC%8A%A4%20%EC%98%A4%EB%B8%8C%20%EB%8D%94%20%EC%99%80%EC%9D%BC%EB%93%9C/%ED%8F%89%EA%B0%80
<리그 오브 레전드>의 캐릭터 카서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
<검은 신화 : 오공>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1139&iskin=fifaonlin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