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장 도미니크 보비의 `잠수복과 나비`를 읽고

장 도미니크 보비의 잠수복과 나비를 읽고 나서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1.06.26 최종저작일 2011.03
2P 미리보기
장 도미니크 보비의 `잠수복과 나비`를 읽고
  • 미리보기

    소개

    장 도미니크 보비의 잠수복과 나비를 읽고 나서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4월 20일, 텔레비전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한 다큐멘터리를 보다가 이 책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평소에 내 주위에 장애인이 있는 것도 아니었고, 남들과 비교를 했을 때 남다른 관심이 있었던 것도 아니었지만, 이 책에 대한 소개를 듣고서 꼭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 이 책의 저자가 ‘왼쪽 눈꺼풀’로 써내려간 책이었기 때문이었다.
    저자 장 도미니크 보보는 프랑스 파리에 살고 있던 한 평범한 시민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런 뇌졸중으로 쓰러지게 되고 3주 후 의식을 회복하게 되었지만 그가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오직 왼쪽 눈꺼풀 밖에 없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고통과 절망의 나날들을 보내던 중에 유일한 의사소통 수단인 왼쪽 눈꺼풀을 무려 20만 번 이상 깜박거려 154개월에 걸려서 이 책을 완성하게 된다.
    물론 저자도 대단하지만 그의 곁에서 2백만 번 이상 알파벳을 읊으며 눈꺼풀 시호에 맞게 원고를 작성한 클로드 망디빌의 노력 역시 대단한 것이었다.
    이 사실을 알고도 책의 한 글자, 한 글자를 무심히 읽어내려 갈 수가 없었다. 힘든 병실에서 자자인 장 도미니크 보비의 눈꺼풀의 움직임, 그것을 바라보고 이해하려는 클로드 망디빌의 노력 진짜 글자 자체가 감동이다. 책에서는 보비가 누워있던 병실과 주위사람들이 얼마나 그를 인간 이하로 취급하는지 등에 대해는 한 사람을 나와 동등하게 존중을 해줄 수 있었을까? 혹시 그가 던지는 SOS신호를 애써 못 본 척 지나가 버리지는 않았을까? 또한 나는 분노의 감정을 느꼈다. 모든 사람과 똑같은 사고를 할 수 있는 그들 단지 눈꺼풀로만 표현을 할 수 없다. 그를 그렇게 대우하는 것에 나는 책을 읽는 내내 분노가 치밀었다. 문을 연다거나, 물을 마신다거나, 화장실을 가는 등 지금의 내가 아무런 힘도 들이지 않고 해낼 수 있는 일들을 하기 위해서 보비는 얼마나 많은 눈꺼풀을 깜빡거려야 했을까? 그리고 그를 옥지고 있는 잠수복 너머로 얼마나 많은 구조신호를 외치고 있었을까?
    나는 내 자신에게 정말 많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었고, 과제를 를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추천할 만한 자료입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20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16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