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북동부 출신 대통령 룰라의 어린 시절
본 내용은
"
굶주림과 질병 때문에 살아서 다섯 살을 넘기기 힘들다는 브라질 북동부에서 룰라는 태어났다. 가족과 함께 남부의 상파울루로 이사 온 그는 열두 살에 구두닦이를 시작했고, 금속 공장에서 선반공으로 일했다.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4.03.04
문서 내 토픽
  • 1. 브라질의 지형적 특징
    브라질은 국토가 광대하여 고지대와 저지대 등 다양한 지형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브라질의 지형은 지정학적으로 고원 지대, 구릉지대, 아마존 평원 등으로 나뉘며, 해안선을 따라 산맥이 발달해 있다. 브라질 국토의 약 60%는 해발 200m 이하의 저지대이며, 900m 이상의 고지대는 3%에 불과하다. 또한 험준한 산악지대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Easy AI와 토픽 톺아보기
  • 1. 브라질의 지형적 특징
    브라질은 남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한 국가로, 다양한 지형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주요 지형은 크게 아마존 열대우림 지대, 고원지대, 그리고 해안지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열대우림 지대는 브라질 북부와 중서부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열대우림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지구 온난화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농업 및 목축업 확대로 인한 산림 파괴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브라질 중부와 남부에 걸쳐 있는 고원지대는 해발 고도 300~1,200미터 사이의 평탄한 지형이 특징입니다. 이 지역은 주요 농업 생산지이자 광물 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브라질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해안지대는 브라질 동부 대서양 연안을 따라 펼쳐져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과 도시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관광산업의 중심지이자 주요 항구 도시들이 위치한 곳입니다. 이처럼 브라질은 다양한 지형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브라질의 자연환경과 경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환경 파괴와 기후변화 문제가 대두되면서, 브라질 정부와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주제 연관 리포트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