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그때 이렇게 말했어야 했는데!”
후회하지 않고, 싸우지 않고 이기는 설득의 심리학
어디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인간관계의 비밀 101가지
노련하게 내 몫을 챙기는 어른이 되는 법
《꼭 알아야 할 심리의 기술》
하루에도 열두 번씩 ‘내 마음대로 됐으면’ 하고 생각한 적 있는가? 아무렇지 않게 웃으며 선 넘는 발언을 일삼는 상대를 볼 때, 호락호락하지 않은 거래처 대표에게 계약을 따내야 할 때, 호감 있는 이성과 한 번 더 보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을 때. 그리고 꼭 시간이 지나고서야 할 말이 떠오른다. ‘그때 이렇게 말했어야 했는데!’ 하지만 이제부턴 기회를 놓칠 일도 없고, 속절없이 당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비즈니스 심리 연구의 일인자, 신간 《꼭 알아야 할 심리의 기술》의 저자가 최신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꼭 알아야 할 심리의 기술’ 101가지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이 놀라운 기술은 중요한 순간에 싸우지 않고 이기는 쪽으로 당신을 이끌어줄 것이다. 오히려 당신이 손을 뻗는 모든 일이 전부 다 원하는 대로 거침없이 진행되어 당황할 수도 있음을 미리 경고한다!
가미오카 신지의 『꼭 알아야 할 심리의 기술』은 나에게 심리학의 실용적인 면모를 보여준 책이다. 심리학이란 학문은 흔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 책은 누구나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심리의 기술’을 소개한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제 상황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활히 하고,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방법들이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공감한 점은 ‘타인을 이해하려면 먼저 자신을 알아야 한다’는 부분이었다. 나는 대학 시절부터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주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새로운 사람들과 만날 때면 긴장감과 불안감에 사로잡혀 내 본연의 모습을 잘 드러내지 못했다. 그런 나를 보고 주변 사람들은 ‘왜 그렇게 말을 못하냐’, ‘왜 그렇게 소극적이냐’고 말했지만, 나는 왜 그런지조차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