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콩, 너는 죽었다>를 읽고

콩, 너는 죽었다에 대한 감상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8.06.23 최종저작일 2008.06
4P 미리보기
&lt;콩, 너는 죽었다&gt;를 읽고
  • 미리보기

    소개

    콩, 너는 죽었다에 대한 감상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랜만에 오랜만에 읽어 본 동시집 이었다. 동시는 초등학교때에 교과서에 나왔던 경우를 제외하면 접해 볼 기회가 없었다. 사실은<콩, 너는 죽었다>를 읽으려 했던 것은 아니었다. 정희성 시인의 <저문강에 삽을 씻고>를 읽으려고 하였으나 시집을 구하지 못했다. 그래서 <콩, 너는 죽었다>를 읽게 되었다. 처음 딱 책을 보고나서 옳다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면 시집인 데다가, 책도 두껍지가 않았기 때문에, 또 그림도 함께 있는 지루한 책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작부터가 상쾌한 기분이었다.

    책이 참 귀엽게 생겼다. 그리고 생각 했다. 콩, 너는 죽었다. 이게 과연 무슨 뜻일까. 이래저래 생각을 했다. 근데 너무 깊게 생각했던 것일까. 민주주의니 순수의 소멸이니 이런저런 말을 갔다 붙이며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콩, 너는 죽었다>는 시를 읽고나니 어처구니가 없었다. 살짝 웃음이 나오는게 아닌가. 정말 시의 내용을 빌리자면 콩 너는 죽은 것이었다. 순간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다.

    어렷을 적에 큰고모네 집에 가면 항상 콩타작을 하곤 했다. 우리집은 농사를 짓지 않아서 콩타작 하는 모습을 볼 기회가 없었는데 큰고모네 집에 가면 가는 종종 콩타작을 하고 고추를 따고 하는 것이었다. 어린마음에 호기심에 끌려 콩타작도 고추따기도 잠시 손을 써보기는 하나 금새 지쳐 오래 해보지는 않았었다. 문득, 그때의 기억이 떠오른다. 그때는 밤도 주으러 갔었다. 둑 옆에 밤나무가 죽 늘어서 있었는데 밤이 널려 있었다. 가기만하면 밤을 한바구니는 담아올 수 있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이 풍성하여 과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자료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1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57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