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미국문학]미국문학 감상문

Wallace Stevens, W. H. Auden, William Wordsworth, John Donne, Robert Creeley, Adrienne Rich, Gertrude Stein, Li-Young Lee, Myung Mi Kim, , , John Updike의 , Joyce Carol Oates의 , Alice Walker의 , ,
18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12.29 최종저작일 2006.11
18P 미리보기
[미국문학]미국문학 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Wallace Stevens, W. H. Auden, William Wordsworth, John Donne, Robert Creeley, Adrienne Rich, Gertrude Stein, Li-Young Lee, Myung Mi Kim, , , John Updike의 , Joyce Carol Oates의 , Alice Walker의 , ,

    목차

    죽음의 여러 모습들을 보며
    Adrienne Rich의 시를 읽고 - 여성과 시에 대한 탐색
    Stein, Lee, and Kim
    <Dictee> - 진부하게 들리지 않는 진부한 구호
    Tragic but Great 비극적인 그러나 위대한
    일상의 평온에 돌을 던지다
    카오스의 왕국
    맘에 들지 않지만 욕은 할 수 없는 차이니스 퀼트(Chinese Quilt)

    본문내용

    ‘죽음’이란 누구나 한 번 쯤 생각해보았을 주제일 것이다. 아직은 젊으므로 ‘죽음’이란 화두를 놓고 심각하게 씨름해본 적은 없지만, 좀 더 나이를 먹어 이러저러한 화를 당해 건강에 지장이 있으면 어쩌나 하는 죽음에 근접한(near-deathness) 생각을 하는 걸 보면 이제 나에게 ‘죽음’이란 예전보단 가까워진 토픽(topic)이라고 여겨진다. ‘죽음’이란 무엇일까. ‘죽음’이란 어떤 것일까. Wallace Stevens, W. H. Auden, William Wordsworth, John Donne, Robert Creeley의 각 작품에 담겨진 ‘죽음’에 대한 나의 감상을 얘기하며 상기한 어려운 질문들에 대해 짤막한 성찰을 행해보고자 한다.
    Wallace Stevens의 <The Emperor Of Ice-Cream>은 죽음을 시작으로 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은 “Let be be finale of seem"에서 느꼈는데, `-이다‘란 의미의 ‘be`가 ’-처럼 보이다‘란 의미의 ’seem`의 피날레(finale)가 된다는 것은 객관적 실체를 넘어서 그 내면에 잠재된 어떤 것을 실현하는 진정한 실체의 완성이 죽음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닐까. 정해진 형태가 없고 어느 정도의 시간과 온도의 변화만 주면 변해버리는 아이스크림이란 소재가 갖는 무형성이란 특징, 신비하고 몽환적인 분위기, 그리고 몇몇 시어가 갖는 이중적인 의미(concupiscent, wench)를 보며 생과 사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느낌을 받았다.
    W. H. Auden의 <Funeral Blues>는 흑색 수의를 두른 우울한 사람들의 우울한 장례 행렬을 떠올리게 했다. 처음엔 그런 분위기가 블루스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Bessie의 블루스를 들어보고 적절한 제목임을 알게 됐다. 여기에 담긴 죽음은, 시간의 신 크로노스의 낫이 모든 것을 베어버리듯, 때가 찬 모든 것을 제거해버리는 가공한 존재였다. 특이한 구절은 위력적인 죽음 앞에 무릎 꿇은 패배의 선언서로 들리는 “He Is Dead"란 문구가 하늘에 낙서처럼 휘갈겨 써져 있는 것이었다(Scribbling on the sky the message He Is Dead). 죽음에 지지 않으려는 인간의 발악인걸까. 사회주의에 심취했다는 W. H. Auden의 이력이 느껴지는 대목이기도 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지식의 폭이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지식판매자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11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4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