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협동조합교육 논문 요약 및 분석

jh0800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4.02.26
최종 저작일
2023.09
9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협동조합교육 논문 요약 및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논문제시
1. 논문명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협동조합교육
2. 논문을 분석해보기

Ⅱ 교수설계이론이나 모형을 요약해보기
1. 게이미피케이션 교수설계이론
2. 게이미피케이션

Ⅲ 학습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 논문 요약
1. 게이미피케이션이라는 단어는 game에 ­fiction를 붙여 만든 단어로 우리말로 게임화라고표현할 수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의요소나게임디자인적사고를게임이아닌
분야에적용하는것을의미합니다. 이를통해기존에재미없거나지루하게느껴졌던일들을
게임처럼 재밌고 매력적인것으로만들어즐거움,몰임,적극적참여 등의효과를얻기위한
전략입니다
2. 관심도를 높이는 4가지 방법 : 보상 동기부여 경쟁 성취
3. 사용목적 : 참여 행동 유도
4. 사용효과 : 재미 몰입
5. 게임에서의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 유발요인 :Robinson, D., Belloti, V(2013)

<중 략>

 게이미피케이션의 교육적 가치
게이미피케이션이 갖는 가장 큰 교육적 가치는 학습자들에게 몰입과 재미를 통해 학습의
흥미와동기를부여한다는점입니다.이를통해학습자들의능동적인학습참여를기대할
수 있고, 이는 학습자 중심으로 교수-학습 방법의 패러다임의 변화가 있는 현재 아주 적합한 교육적 방법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몰입한 학습자는 문제해결을 위해 자발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학습’은 더 이상 지루한 것이 아니라 즐겁고 재미있는 과정이 됩니다. 이는 전통적인 교육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새로운
학습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긍정적인 교육적 경험을 만들어 낼수록 더욱더 인간의 삶에 필요하고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것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jh0800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협동조합교육 논문 요약 및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