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분석]러브레터 영화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3.11.22
- 최종 저작일
- 2003.11
- 5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소개글
러브레터
목차
감독분석
등장인물 분석
영상기법의 특징
OST
색채의 이미지
의상, 소품, 상징적 장치
본문내용
&감독 - 이와이 슈운지
: 일본 영화계의 침체가 계속되고 젊은층들이 일본영화를 외면하는 가운데 두곽을 나타낸
이와이 슈운지 감독은 이제 일본영화계에서 빠질 수 없는 감독이 되었다.
뮤직비디오, 드라마 등으로 그만의 스타일을 인정 받은 그는 기존의 일본 영화에서 풍기는 대단히 일본적인 풍미가 배제된 새로운 시도를 영화를 통해 선보였다.
그의 영화의 특징을 살펴보면
영상이 대단히 안정적이다.
상상력이 많이 가미되어 있다. - 감독은 이 상상력을 통해 자신의 이상향을 찾기도 하고(ex,여성상) 기존의 고정관념으로부터 자유롭기도 하다.
섬세한 감수성과 가벼움, 그리고 탁월한 영상적 센스- 대사를 보면 때로는 순정만화를 보고 있는듯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영상 또한 그림 엽서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무 국적성, 무 사회성을 들 수 있는데 이 특징 때문에 슈운지에 대한 두 가지 평가가 따르고 있다. 기존의 일본식 경향을 따르려는 보수적 부류들은 사회를 반영하거나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꿈만 꾸는 듯한 슈운지를 비판한다. 그러나 또 한편의 견해(대부분 젊은층)에서는 무국적성과 무 사회성에서 오는 공간적, 시간적 해방감을 선호하기도 한다. 일본적 경향이 강하여 국제적으로 교감할 수 없었던 과거의 일본 영화와는 별개된 신선함이 흥미를 불러 일으킨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 대만 등지에서의 흥행성공이 이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