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연애의 온도, 사랑의 화학 작용에 대한 고찰

최초 등록일
2020.04.10
최종 저작일
2019.09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asdf1234 (본인인증회원) 1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사랑의 온도는 100℃일까?

2. 100℃에서 0℃까지
2-1. 100℃의 사랑
2-2. 50℃의 사랑
2-3. 0℃의 사랑

3. 미적지근한 우리, 괜찮아 사랑이야

본문내용

우리는 누군가와 사랑에 빠진다. 사랑에 빠진다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다. ‘이성이 마비되고 열정이 분출돼 행복감에 도취’되는 순간 우리는 사랑에 빠졌음을 느낀다. 만약 사랑의 온도를 잴 수 있는 온도계가 있다고 한다면, 사랑에 빠진 순간의 온도는 100℃일 것이다. 눈에서는 불꽃이 튀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커플을 보고 ‘뜨겁다’라고 표현하는 것도 그들의 사랑의 온도가 모두의 눈에 뜨거워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영화 <연애의 온도>에도 이러한 사랑의 온도가 잘 드러나 있다. 주인공인 동희와 영의 사랑의 온도를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다. 그들이 서로 첫눈에 반하는 장면부터 서로를 가족보다 더 편하게 대하는 장면까지 보여준다. 나는 두 주인공이 보여주는 사랑의 과정을 수업 시간에 배웠던 사랑의 화학 작용과 연관하여 본 보고서를 작성했다.
<연애의 온도>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동희와 영은 직장 동료로 처음 만났다. 그 둘은 다른 직장 동료들의 눈을 피해서 연애를 시작했다. 비밀 연애라는 조건이 그 둘의 사랑의 온도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그들은 3년 동안 뜨겁게 사랑했다. 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서서히 식어갔다. 연애 초반 서로를 바라보던 애정 어린 눈빛은 건조해졌다. 사내 연애라는 특성 상 평일에도 서로를 볼 수 있음에도 주말에 시간을 내어 서로를 만나던 정성은 사라졌고, 주말에는 각자의 집에서 각자의 시간을 보냈다. 뜨거운 사랑이 지나간 자리에는 편안함만이 자리 잡았다. 그 둘의 연애의 온도는 서서히 식어갔다. 그러던 중 아주 사소한 말다툼으로 인해서 이별을 하게 된다. 연애 초반이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았겠지만, 이미 연애 3년차인 그들에게는 작은 다툼조차 이별 사유가 됐다.
두 주인공의 태도가 변해가는 과정에서 일반적인 연애 단계를 관찰할 수 있었다. 강의 내용 중 연애 관계의 단계에 대한 내용을 배웠다. 포함, 반응, 돌봄, 애정, 성관계의 단계로서 연애가 진행된다. 포함 단계는 관계에 초대하는 단계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asdf1234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59
ㆍ전체 판매량
109
ㆍ최근 3개월 판매량
45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영화 연애의 온도, 사랑의 화학 작용에 대한 고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