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인문학] 죽음의 수용소에서

책을 읽고 느낀점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책을 인용하기도 하고 제 의견을 펼치기도 하면서 나름대로 꽤 열심히 썼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3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3.08.22 최종저작일 2003.08
3P 미리보기
[인문학] 죽음의 수용소에서
  • 미리보기

    소개

    책을 읽고 느낀점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책을 인용하기도 하고 제 의견을 펼치기도 하면서 나름대로 꽤 열심히 썼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지금까지 유태인 수용소에 관한 영화를 꽤 많이 보았다. <쉰들러리스트>, <인생은 아름다워>, <피아니스트> 등이 그것인데, 그 영화들은 모두 수용소 안에서의 끔찍한 인간의 삶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 영화에서 수용소의 죄수들은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지님으로 해서 가치를 갖는 것이 아니라, 다만 죄수번호를 가지고 있음으로 해서 가치를 지닌다. 한 인간은 글자 그대로 하나의 ‘번호’로 전락하고 말았으며 살아있다거나 죽었다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들의 운명과 경력, 그리고 성명은 완전히 말살되었고 그들은 단지 일하는 기계처럼 가혹하게 노동력을 착취당하고 모욕당하였으며 또한 그들은 매순간 죽음의 문턱을 넘나들었다. 이러한 영화들을 보면서 ‘내가 만약 저 사람들의 입장이라면’ 이라고 가정해보는 것은 실로 매우 끔찍한 일이었다. 영화 속의 수용소 사람들은 마치 아무 감정도 없고 생각도 없는 듯 하나같이 무표정하고 멍한 얼굴들을 하고 그저 죽도록 일하고 굶주리며 짐승처럼 취급당할 뿐이었다. 만약 내가 수용소에 갇혀서 이러한 사람들과 같은 입장이 된다면.. 아니,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
    빅터 프랭클의 책, <죽음의 수용소에서>에서도 위에 언급했던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수용소 안에서의 인간들의 고뇌와 삶이 잘 그려져 있다. 사실 나는 지금까지 수용소 안의 사람들이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 나에게 그들은 생각도 없고 감정도 없는 마치 둥둥 떠다니는 듯한 유령 같은 존재로 느껴졌었다. 그러나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서야 나의 이러한 생각들이 옳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그들은 내가 생각했던, 더 이상 인간으로서의 가치와 존엄성을 잃은 존재가 아니라, 위협적이고 고통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삶의 의미를 갖고 매 순간마다 선택을 하고 책임을 지는, 존엄성을 지닌 하나의 고귀한 ‘인간’ 이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내용이 풍부하고 깊이 있는 분석이 돋보입니다. 과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매우 만족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6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50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