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산업 개요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5.24
최종 저작일
2019.05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산업의 개념, 특징 등을 알아봅니다.

목차

1. 개념
2. 시장
3. 특징
4. 3대 기획사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은 즐겁게 해 주다는 뜻이다.
즉, 테마파크가 제공하는 가치인 어뮤즈먼트(amusement)보다 한 차원 높은 즐거움과 감동, 재미와 의미를 준다. 즐기는 감정에 관한 모든 활동을 엔터테인먼트라 한다. 이 엔터테인먼트를 상품화, 구체화하는 방식이 콘텐츠(내용물의 뜻)다.,
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영화,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방송, 공연, 인터넷 등의 문화생활 전반에 걸쳐진 다양한 콘텐츠를 칭하게 된다.

미국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영국은 크리에이티브 산업, 캐나다는 아트 산업, 중국은 창의산업, 한국과 일본은 (문화) 콘텐츠 산업이라 부른다. 요약하면, 대중문화(popular culture)콘텐츠를 바탕으로 영위하는 산업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 한다. 내포를 좀 더 확장하여 우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말 대신에, 문화 콘텐츠 산업이라 부른다. 이하 엔텨테인먼트 산업, 문화콘텐츠 산업을 콘텐츠 산업으로 약칭하기로 한다.

통상, 연예기획사와 드라마, CF제작사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관련 회사들의 주식을 칭하는 말로 ‘놀자주’라 했다.

참고 자료

없음
*용*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산업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