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 분석
- 최초 등록일
- 2020.10.17
- 최종 저작일
- 2020.10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본 자료는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 분석]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회사 개요, 온라인 게임의 개념과 특성,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개념과 특성,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후 최적의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회사 개요
2.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
1) 온라인 게임의 개념과 특성
2)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개념과 특성
3.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후 최적의 전략
1) SO전략(공격적 전략)
2) WT전략(방어적 전략)
3) ST전략(다각화 전략)
4) WO전략(국면전환 전략)
본문내용
1.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회사 개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미국의 비디오 게임 개발사이다. 1991년 2월 8일 최초 설립 시에는 실리콘 & 시냅스 (Silicon & Synapse)라는 이름으로, 마이클 모하임, 앨런 애드햄, 프랭크 피어스 3인의 UCLA 출신자들이 모여 회사를 세웠다. 캘리포니아 어바인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설립 당시에는 타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위해 게임 포트 개발을 하는 일에 주력했으나, 1993년부터 직접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1994년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로 사명을 변경한 후 데이비드슨 & 어소시에이츠(Davidson & Associates)의 자회사가 되었고 후에 비벤디(Vivendi)로 옮겨가게 되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최초의 히트작인 워크래프트: 오크와 인간을 발표했다. 이후로도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와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히트작을 발표하였다. 1998년부터는 배틀넷의 강력한 지원과 꾸준한 버전업으로 크게 성공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타크래프트로 유례없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회사이기도 하다. 1994년 11월 워크래프트: 오크와 인간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스튜디오중 하나로 급부상하였다. 특히, 워크래프트 시리즈로 전 세계 MMORPG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