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야구 비즈니스
- 최초 등록일
- 2018.10.19
- 최종 저작일
- 20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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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크린 야구 비즈니스 조사 입니다
목차
1. 실내 스포츠
2. 스크린 야구
3. 가맹점 손익 검토
4. 판타지 스포츠
본문내용
실내 스포츠 체험공간이 유행이다. 골프, 야구 등이 있다.
(1) 실내 스포츠의 장점은 우천시 가능하다는 점,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다. 실제 야구와 다르지 않은가? 하는 것은 약점인데,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스크린 스포츠가 실제 스포츠에 비교하여 85%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다. VR 시장이 커진다고 하니, 가상과 현실의 구분은 무의미할 수 있다.
(2) 왜 야구인가?
국내 프로야구 관람객 8백만 명이다. 사회인 야구 46만 명, 사회인 야구팀 2만 개가 있다. 문체부 스포츠 산업조사에 의하면
야구는 5,630억원, 축구는 5,090억, 농구는 2,160억원, 배구는 1,650억원 등의 시장을 가지고 있다.
(3) 스크린 야구의 대표업체는 리얼야구존, 뉴딘콘텐츠, 클라우드게이트 등이 있다. 시장 규모는 스크린 야구 설치 업체들만 따져보면 대략 400억원이다. 400개 가맹업체를 놓고 보면 전체 4천억으로 추산된다(한 가맹점에서 일년에 10억 매출 가정).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