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소자본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저작시기 2018.05 |등록일 2018.07.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5,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사업개요
2. 사업소개
3. 시장분석
4. 사업전략
5. 예산계획
6. 기대효과

본문내용

오늘날 통신기술 발전과 함께 스마트폰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공간에서 공유되는 콘텐츠의 가치가 각광받게 되었다. 이는 자연스럽게 콘텐츠산업의 활성화로 이어졌고, 현재까지도 잘 만든 콘텐츠 하나면 꾸준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콘텐츠는 파급력이 있고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본 사업계획서에서는 기술만 있다면 혼자서도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콘텐츠 사업을 제안하고자 한다.

아이템 선정
콘텐츠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크게 몇 가지를 꼽자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이 생겨날 만큼 인기 있는 영상 콘텐츠들과, 웹상에 올리는 만화, 웹툰 콘텐츠는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또 한 가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게임 콘텐츠이다. 게임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보편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지는 콘텐츠이다. 바로 이 점을 이용하여 사람들이 가볍게 접근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한다.

아이템 소개
게임 중에서도 누구나 가볍게 접근하여 즐길 수 있는 장르인 캐주얼 퍼즐게임을 제안한다. 이는 개발에 있어서 기술적인 이슈, 그리고 시간과 비용 모두를 아낄 수 있음과 동시에 보편적인 속성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다. 또한 장르 특성 상 기존에 수많은 게임들이 존재하므로 기획에 있어 콘텐츠의 스토리텔링과 스테이지의 다양성을 강화,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비주얼과 이펙트 등에 있어 차별성을 두고자 한다.

수익구조
모든 게임이 그렇듯 게임 내 과금 요소를 심을 예정이지만, 이를 통한 수익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캐주얼 퍼즐게임을 아이템으로 택한 이유는, 접근이 쉬워 사람들에게 더 많이 노출되기 때문이다. 이는 즉, 광고 수익을 주 수익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유저들에게 과금을 유도하여 불신과 거부감을 일으키는 것 보다, 실질적으로 꾸준히 수익이 나오는 곳은 광고 수익이라 예상하므로 이를 잘 연결시켜야 한다. 광고 시청으로 캐쉬 교환, 배너, 이벤트 등의 인앱 광고로 수익의 70% 이상을 광고로 확보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중소기업경영론] 소자본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