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19C 러시아 회화
- 최초 등록일
- 2014.01.22
- 최종 저작일
- 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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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폼페이의 최후. 카를 브률로프.(Karl Briullov)
2. 군중 앞에 나타난 그리스도 알렉산드르 이바노프
3. 일리야 레핀, 볼가강의 배끄는 사람들, 1870-3
4. 일리야 레핀, 예기치 않은 귀가, 1884-88
5. 바실리 수리코프(Vasily Surikov), 스트렐츠이 처형날 아침, 1881.
6. 카를 브률로프 (Karl Briullov, 1799-1852)
7. 알렉산드르 이바노프 (Aleksandr Ivanov, 1806-58)
8. 19세기 후반의 '이동파'(The Wanderers)
9. 풍속화(genre painting)와 일리야 레핀(Ilya Repin)
10. 역사화
본문내용
1. 폼페이의 최후. 카를 브률로프.(Karl Briullov)
2. - 전형적인 낭만적 주제들
- 대재앙으로 인한 폭력적인 죽음, 삶의 비극적 종말의 필연성, 운명에의 순종, 존엄한 존재로서의 이상적 인간 - 모든 사람들이 다가오는 죽음 앞에서 평등. 기독교도나 이교도, 신분 높은 귀족이나 평민, 남녀노소 모두 자연의 분노의 희생자. 공포에도 불구하고 대재앙에서 우러나오는 엄숙함의 분위기.
3. 기법의 특징.
- 대규모의 집단 묘사
- 역동적인 리듬감
- 드라마틱한 장면 묘사
- 사실적 정확성
4. 사조
- 낭만주의와 고전주의의 혼합
5. 시대적배경
- 19세기 초반 낭만주의의 도래 - 개인들(특히, 화가 자신)의 초상화와 역사적 장면 을 그린 역사화들에 초점
- 절충주의 경향 - 낭만주의 외에도 18세기의 바로크-로코코, 신고전주의, 그리고 19세기 중엽에 주를 이룰 사실주의적 양식들이 혼합적으로 공존
- "군중 앞에 나타난 그리스도" 알렉산드르 이바노프 (Aleksandr Ivanov
- 주제 - 인간의 도덕적 변모와 정신적 각성
- 구세주를 처음 본 군중들의 변모된 얼굴을 묘사, 나아가 이 그림을 보는 모든 이들의 얼굴을 변모시키고 또 그들의 삶을 구원하고자 하는 화가의 의도
- 기법
- 인류 역사에 있어 결정적인 사건 묘사
- 새로운 사실주의적 기법
- 구성상의 어려움 - "그리스도의 군중 속으로 사라짐"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