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국화와 칼 서평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을 읽고 서평을 썼습니다. 인류학 시간에 제출한 레포트로 A받은 서평이니 받으셔서 참고하시면 좋을거에요^^ 만만하게 보고 읽다보니 그리 읽기 쉬운 책은 아니더라구요 ㅎㅎ;
6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1.07.23 최종저작일 2011.05
6P 미리보기
국화와 칼 서평
  • 미리보기

    소개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을 읽고 서평을 썼습니다. 인류학 시간에 제출한 레포트로 A받은 서평이니 받으셔서 참고하시면 좋을거에요^^ 만만하게 보고 읽다보니 그리 읽기 쉬운 책은 아니더라구요 ㅎㅎ;

    목차

    ■ 그들은 왜 그럴까?
    ■ ‘국화와 칼’의 나라, 일본
    ■ 문화와 민족성의 관계

    본문내용

    ■ 그들은 왜 그럴까?
    3개월 전 일본을 휩쓸고 지나간 대지진과 지진해일은 일본인에게 있어서는 엄청나게 충격적인 사건이었을 것이다. 거대한 지진해일이 모든 것을 휩쓸어버리는 장면은 이방인인 나에게도 보기 섬뜩한 장면이었다. 하지만 TV스크린 속의 일본인들은 대부분 침착하거나 혹은 무표정한 얼굴이었다. “아버지의 시신을 지붕에서 못 내리고 있다가 며칠이 지난 오늘에야 겨우 치운다.”는 어느 40대 일본여성의 인터뷰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였다. 그녀는 갑작스런 재앙으로 아버지를 잃고 시신도 미처 수습하지 못하고 있던 상황에서도 ‘미소를 띠며’ 인터뷰를 하고 있었다. 그녀이외에도 많은 일본인들이 스크린 속에서 ‘내 가족이 죽었고 집도 사라졌다, 그래서 괴롭다’는 말을 무미건조하게 뱉어내고 있었다. 하지만 이후에 보니 그들이 감정없이 행동한 것만은 아니었다. 재앙으로 인한 충격에서 조금씩 벗어날 즈음 나온 영상들은 뉴스 인터뷰 뒤에서 그들이 어떻게 오열하거나 실신하는지 보여주곤 하였다. 일본인들은 단지 카메라 앞, 다른 사람들 앞에서 감정을 절제하도록 체득되어 있었을 뿐이었다. 그것은 누가 학교에서 가르친 것이라기보다는, 그냥 그들이 그런 사회 속에서 살고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 장면들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이 일본의 국민성에 대한 것이다. 일본인들은 어느 나라와도 구별되는 독특한 기질과 국민성을 지니고 있다. 누구는 그들을 두고 속을 알 수 없는 음흉하고 잔인한 사람들이라 하고, 또 누구는 절대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예의 바르고 책임감 강한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과연 어느 것이 일본인의 본모습일까? 아니면 그들은 태생적으로 이중적인 사람들일까? 그들은 왜 저런 국민성을 가지게 되었으며, 어떤 문화적 맥락에서 저런 국민성이 나타나는 것일까?


    ■ ‘국화와 칼’의 나라, 일본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었고, 과제를 를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추천할 만한 자료입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17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46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