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반 대기업 정서 타파] 국민에게 사랑받는 대기업Campaign_SKT(A+과제)

A+ 과제입니다. 30장에 달하는 리포트로써, 국민들의 반 대기업 정서를 파헤치고 SKT를 주제삼아 반 기업정서를 극복하는 홍보캠페인을 주제로 다뤘습니다. 주 사용 모델은 Rhee`s 5 step model인데 ROPE 모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ROPE에서 E에 해당하는 Evalution만 빠진 상태로 캠페인 기획만 다뤘다고 보시면 됩니다.
30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1.06.26 최종저작일 2011.05
30P 미리보기
[반 대기업 정서 타파] 국민에게 사랑받는 대기업Campaign_SKT(A+과제)
  • 미리보기

    소개

    A+ 과제입니다. 30장에 달하는 리포트로써, 국민들의 반 대기업 정서를 파헤치고 SKT를 주제삼아 반 기업정서를 극복하는 홍보캠페인을 주제로 다뤘습니다. 주 사용 모델은 Rhee`s 5 step model인데 ROPE 모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ROPE에서 E에 해당하는 Evalution만 빠진 상태로 캠페인 기획만 다뤘다고 보시면 됩니다.

    목차

    Ⅰ. 서언

    Ⅱ. Rhee`s 5step medel
    1. Research
    1) PR 주체의 상황 분석
    2) 대기업과 SKT 홍보의 문제점
    3) 일반 국민에 대한 여론조사
    2. Policy planning
    1) Problems
    (1) 한국경제의 고도 성장과정에서의 문제
    (2) 기업지배부문의 인식전환 소홀
    (3) 오도된 대중 인식
    (4) 부 세습화의 거부감
    2) Situation
    3) Goal setting
    4) Public segmentation
    5) theme 전략 결정
    3. Programming
    1) Message
    2) PR 전술
    3) Media
    4) Budget plan
    5) Time schedule

    Ⅲ. 결언

    본문내용

    Ⅰ. 서언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GE, 도요타, 소니 등은 세계적인 대기업이다. 소위 후진국에서 잘사는 선진국으로 인식되는데 대기업의 많고 적음으로 그것을 가늠해도 틀리지 않는다. 더 많은 사람이 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사회라야 그 경제가 높은 발전 수준을 유지하는데 현대의 분업사회에서 사람들에게 이러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단위가 바로 기업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기업은 국민 경제생활에 소중한 것이다. 이승훈(2008), “반기업 정서, 무엇이 문제인가?”, 한국 경제연구원 4p
    물론 우리나라에도 삼성, 현대-기아, LG, 포스코 등 소위 대기업이라고 불리 우는 기업들이 있으며 어느새 세계적인 기업 수준으로 성장한 기업들도 상당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대기업들은 대부분 20세기 후반 부에 정부의 지원을 받아 성장한 기업이 많은 케이스로서, 성장과정, 특혜 등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인식이 상당히 높다. 게다가 언론에서 흔히 그려지는 대기업 재벌들의 행태나 가끔 뉴스화되는 기업주 혹은 자제들의 실수와 비행들은 그런 부정 인식을 더욱 키우곤 한다. 그런 기업과 기업주의 비리를 견제하는 반기업정서와 반기업주정서는 건강한 기업여건의 조성에 어느 정도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하지만 대기업에 대한 막연한 반감은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의 존재를 위협하고 부정하는 수준에 이르게 된다. 생산 활동이 활발한 나라치고 기업 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나라가 없고 기업 활동이 위축된 나라 가운데 잘사는 나라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대기업에 대한 반기업 정서의 근본을 이해하기 위해서 여러 논문자료와 인터넷 자료, 그리고 책자를 통한 2차 자료로 상황을 파악하고, 또한 현재 경제 활동연령이라고 할 수 있는 20대~30대의 친구, 선후배들 위주로 구성된 다수의 국민에게 간단한 설문조사를 돌려서 기초자료로 활용할 것이다.
    .
    .

    참고자료

    · ※ 참고 자료
    · 박병석(2006), 대기업에 대한 국민인식조사보고서, 한국사회여론연구소, 정책용역자료집2
    · 이승훈(2008), “반기업 정서, 무엇이 문제인가?”, 한국 경제연구원
    · 최숙희(2005), "한국인의 경제관과 기업관", 삼성경제연구소
    · [시론/김영용]‘反기업’ 외치기 전에 기업 공부부터(동아일보/2007-05-04)
    · [사설] 돈 쌓아둔 채 `부의 대물림`에 열중인 대기업 (부산일보/2011-04-05)
    · 2·3세 세습이 부의 편중 부추겨(내일신문/2010-11-02)
    · SKT “장기고객엔 휴대폰 저렴하게…”(전자신문/2009-11-19)
    · “SKT, 통신사 인지도 조사이어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K모바일/2009-08-25)
    · SKT `무료 카카오톡` 지원...유료화 논란 일단락(아시아경제/2011-04-06)
    · SKT, 고객만족도 1위 기념 `고마우神 고객님 페스티벌`(경제투데이/2010-10-20)
    · SKT “장기고객엔 휴대폰 저렴하게…”(전자신문/2009-11-19)
    · 삼성전자-SKT, 직장 선호도 1위(한겨레/2009-07-15)
    · 아이폰, `KT vs SKT 점유율 싸움` 촉발(ZDNet Korea /2009-12-02)
    · 요금 인하 논란 속 뭇매 맞는 SKT(부산일보/2009-09-09)
  • 자료후기

      Ai 리뷰
      판매자가 제공한 자료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어 복잡한 내용을 과제에 쉽게 활용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자료들이 많이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EasyAI 무료체험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52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