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 공학

*민*
최초 등록일
2011.05.28
최종 저작일
2011.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1-1 멀티미디어 활용의 확산과 발전에 영향을 미친 멀티미디어 기술들을 간략하게 기술하라.
소리, 음악,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등으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정보는 디지털화하여 컴퓨터에 저장될 때 기존의 숫자나 텍스트와는 달리 엄청난 양의 기억장소를 필요로 하는데, 디지털 정보의 압축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훨씬 적은 기억용량에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실시간에 처리하기 위해서는 매우 빠른 컴퓨터의 처리속도가 요구되는데 과거에 컴퓨터의 기억용량과 처리속도가 멀티미디어 정보를 다루기에 부적합 하였으나, 최근에 컴퓨터 성능의 급격한 향상에 힘입어 가능하게 되었다. 이러한 컴퓨터 성능의 향상은 멀티미디어가 가능하게 된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다.
1-6 멀티미디어 데이터는 크게 연속적 미디어와 비연속적 미디어로 구분 할 수 있다. 각각 어떠한 미디어가 연속적 또는 비연속적 미디어에 속하는지 언급하고, 이러한 구분에서 미디어 간의 특성상 차이점(예, 메모리 용량, 데이터 압축, 전송상의 특성 등)을 비교, 설명하라.
<연속식 미디어>
소리, 애니메이션, 동화상이 해당되며 시간의 흐름에 연속적으로 표현되는 매체이다.
* 소리: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
* 애니메이션: 낱장의 그림을 한 프레임씩 촬영하여 연속적으로 보여 주어 그림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표현하는 것이다.
* 동화상: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연속적인 이미지이다.
연속식 미디어은 많은 메모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정보를 보관하거나, 전송할 경우 데이터 압축하였다가, 원래대로 복원하는 방법을 사용한다.영상과 소리를 취급하게 때문에 정보의 양이 방대하고 이들 자원을 처리하기가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우며, 이들을 처리하고 전송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상과 음성 신호의 처리기술이 필요하다.
<비연속식 미디어>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 공학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