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속 공연예술과 멀티미디어콘텐츠_1. 4차 산업혁명이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종합적인 배경 및 현상 파악 2. 다방면의 세계 수준의 융합형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의 흥미로운 사례에 대한 탐색을 통한 비전확장, 급변하는 멀티미디어 매체와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확장, 미래의 모습 3.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
- 최초 등록일
- 2023.02.04
- 최종 저작일
- 20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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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4차 산업혁명이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종합적인 배경 및 현상 파악
2. 다방면의 세계 수준의 융합형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의 흥미로운 사례에 대한 탐색을 통한 비전확장, 급변하는 멀티미디어 매체와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확장, 미래의 모습
3.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의 발전을 주도한 미래형 공연예술의 제작 및 응용능력을 갖춘 창의 인재 양성
본문내용
1. 4차 산업혁명이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종합적인 배경 및 현상 파악
4차 산업혁명으로 콘텐츠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은 급격한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공연예술은 기존의 문화산업 중심에서 다양화된 미디어와 기술혁신으로 온오프라인 융합에 따라 범주가 넓어지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주요 국가들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콘텐츠 육성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영국은 문화부를 문화디지털부로 전환했고, 프랑스도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공급을 디지털프랑스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관련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일본은 총무성과 경제산업성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활용 로드맵을 발표했고, 캐나다도 비슷하게 전략을 발표해서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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