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감상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A+를 받은 과목입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0.04.12 최종저작일 2009.04
2P 미리보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A+를 받은 과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솔직히 고백하자면, 저는 문화생활로 책과 음악을 더 즐기는 편입니다.
    저에게 있어서 영화란 당황스러운 존재였습니다. 보고자 하는 영화를 사전 지식 없이 일행에게 이끌려서 즉흥적으로 보게됐을 때, 장면 하나 하나의 의미도 모른 채 보고 있노라면(사전지식이 있는 경우는 조금 다르지만) 좀 멍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 이 장면을 이해할까, 감독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걸까? 갑자기 왜 이렇게 전혀 다른 분위기의 장면들이 나오는 거지? 나만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건가? 이런 조그마한 자학과 함께.
    스크린에 떠오른 영상들을 이해하고 정리도 미처 하지 못한 채 흘려보낼 때는 화나기도 하고, 책으로 혼자서 느꼈던 이미지들과 감동을 스크린으로 모든 사람과 함께 느끼는 경우에는 더더욱 한가지 이미지를 주입 받는 느낌이라 싫었습니다. 제법 비싼 문화비를 내고 영화를 보는데도 꼼짝도 못할 만큼 좁은 공간, 움직이는 것조차도 타인에게 눈치가 보이는 컴컴한 공간 속에서 긴 시간 동안 이해하기 어려운 장치들을 접하고 있노라면 이렇게 해서라도 이야깃거리를 만들기 위해서 보고있어야 하나. 그런 생각들이 들곤 합니다. 결국 읽어내지 못한 답답한 메시지들에게 궁금증만 커져가고, 집에 돌아와서 인터넷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들을 찾아보아도 제각각인 점이 더 애매한 느낌에 영화가 점점 멀어지는 느낌입니다.
    사실 일반 대중-제일 영화를 많이 접하는 20~30대의 층-에게 영화란 예술이라기보다는 하나의 문화 트렌드인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예술적이고 소위 따분하다는 평가를 듣는 영화는 국내에 잘 개봉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개봉이 되더라도 금방 내려가고, 상업영화만이 좋은 평을 듣고 있습니다. 주말 드라마를 보듯이, ‘어떤 영화 봤어? 재미있더라 아직 안 봤니? ’ 오늘날 영화관에서 개봉하는 대중영화는 예술보다는 오락의 일부분이 된 듯한 생각이 듭니다.
    가끔 평론가들의 억지 평론을 보고있노라면 과연 감독은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었을까?
    이런 의문도 들곤 합니다. 마치 뭉크의 ‘절규’ 그림 속 숨겨진 메시지는 화산폭발의 공포인데, 현대사람들은 현대인의 불안한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듯 억지 해석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깊이 있는 분석과 명확한 설명이 잘 어우러져 있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제 작성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28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3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