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프린시피아 매네지멘타를 읽고

*승*
최초 등록일
2009.11.05
최종 저작일
2009.1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빠르고 10번 습독하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각 장에서 인상깊었던점을 중심으로 제 생각을 정리하여 적었습니다.

목차

시작에 앞서 독후감[讀後感] 이란?
Principia Managementa 를 읽고..

본문내용

Principia Managementa 를 읽고..
서울 집으로 향하는 길에 구내서점에서 이 책을 구입했다.
다소 촌스러운 디자인과 고리타분하다고 느껴지는 한자들의 열거들은 고리타분한 이야기로 가득 할 것 같았다.
하지만 책 6페이지에 있는 인사말에 마지막 부분을 읽어보며 온몸에 전율을 느끼게 되었다. 집필 기간만 10년, 소재의 축척 20년, 도시락 5,000여 개를 싸준 한 숨은 여성에게 감사한다는 이야기. 청년실업이 나날이 늘어가고 경제 위기는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며 저 출산으로 인한 고령화 사회가 치닫고 있을 이때 후세인으로 태어난 걸 잠시 감사하게 생각 되었다.
20년. 내 나이 26. 내가 걸어온 시간동안 집필된 이 책. 어찌 이 책을 고리타분하다고 느끼겠는가. 서울로 향하는 4시간 동안 화장실에 가는 것도 잊는 체 집에 도착해서도 이 책을 손에 놓지 않고 읽게 되었다. 이런 듯 감동적인 책을 읽도록 추천해주신 박춘호 교수님께 감사함을 전한다.

삶에 이르는 길편에 보면 현대 건설과 라면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되지만 무엇보다 우리가 배워야 할 곳은 괴테냐 쉴러냐? 라는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당대 최고의 문학사 두 거장 중 한명인 괴테에게 “둘중 누가 더 위대하오?” 라는 질문에 “더 위대한 어느 하나 보다 누가 더 나은지 모르는 둘이 있는 게 더 좋지 않소?”라고 답했던 이 부분.
여당 야당 우리 편, 너희 편, 적군, 아군 등 편 가르기를 좋아하는 우리의 시대적 상황에 비춰볼 때 괴테의 답변은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이 가히 본받아야할 자세라고 생각된다.

참고 자료

없음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독후감) 프린시피아 매네지멘타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