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실예

*경*
최초 등록일
2000.09.27
최종 저작일
2000.09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목차

Ⅰ. 서 론
Ⅱ.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요
Ⅲ. CAI의 개요
Ⅳ. CAI 개발을 위한 초등학교 1학년 바른생활 교과의 내용 분석
Ⅴ. '바른 몸가짐' 단원의 CAI 개발을 위한 세부 내용 분석 및 개발 시나리오
Ⅵ. 결 론
Ⅶ. 참고 문헌

본문내용

초등학교 저학년 1,2학년은 아직까지 유아기를 지난지 얼마 않되므로 컴퓨터의 조작이 어려울 수 있다. 그리고 주의 집중시간이 짧으므로 아동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내용과 그림, 소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 된다. 서론에서 말했드시 개인 교수형 보다는 시뮬레이션과 교육게임이 주를 이루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게임을 함으로써 저절로 아동들이 학습하게 해야한다. 또한 게임도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여 아동들이 다음에 또 다시 교육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재미 있는 게임이 되어야 한다. 바른 생활 교과를 분석하는 동안 창의적으로 생각을 한다면 아동들에게 쉽고 재미 있는 교육용 프로그램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그리고 현재 컴퓨터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교육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된다. 예를 들면 '꽃가꾸기'라는 단원을 만들 때 아동이 하나의 벌이나 나비가 되어 아케이드 게임 처럼 모험을 하면서 꽃의 속성 및 특징들을 저절로 배울 수 있게 하면된고 생각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실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