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패러디기법을 활용한 대중문화 포함의 창의적 표현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발표 피피티

*이*
최초 등록일
2017.05.27
최종 저작일
2017.05
27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을 연구할 시간이 부족한 현직 미술교사분들에게 유용한 자료입니다.

=중등 미술 교직과정 논문발표용 피피티입니다. 27페이지이며, 개발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프로그램때 사용될 수업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도입 - 패러디기법을 활용한 대중문화 포함의 표현 프로그램

2. 수업개발
1) 수업의 흐름
2) 학습목표 및 평가 내용
3) 패러디를 활용하여 좋아하는 대중문화 작품 알리기: 패러디 기법이란?
4) 명화 <최후의 만찬>에 대한 이해
5) 명화 <최후의 만찬> 을 활용한 패러디작품
6) 활동지에 대한 설명

3. 본 프로그램의 필요성
1) 이미지 분석을 통한 시각적 문해력 향상
2) 감상과 표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적 교육 구현
3) 의미 있는 즐거운 경험 제공

4. 결론

본문내용

수업 개발
학습목표 및 평가 내용
• 학습 목표
√ 패러디의 개념과 명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명화를 대중문화와 창의적으로 결합시킬 수 있다.
√ 패러디기법을 사용하는 목적을 이해 할 수 있다.
√ 완성된 작품을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를 전달 할 수 있다.

• 평가 내용
√ 패러디의 개념과 사용한 명화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였는가?
√ 패러디 기법을 사용하는 목적을 설명할 수 있는가?
√ 완성된 작품의 이미지의 주제와 내용이 다른 친구들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되었는가?
√ 마인드맵 방식에서 찾은 두 작품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작품에 잘 녹아 들었는가?

참고 자료

도병훈 저 《청소년을 위한 서양미술사》 p.69. 두리미디어. 2006. 서울
곰브릿지 저《서양미술사》 PP296~297 참조 예경. 1995. 서울
*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패러디기법을 활용한 대중문화 포함의 창의적 표현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발표 피피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