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NTRODUCTION TO THE CONCEPT OF "DISASTER CAPITALISM" OFFERS AN EXPOSGE OF HOW THE GLOBAL "FREE MARKET" HAS EXPLOITED CRISES, VIOLENCE, AND SHOCK OVER THE PAST THREE DECADES TO PROMOTE RADICAL PRIVATIZATION THAT BENEFITS LARGE CORPORATIONS AND POWERFULINTEREST GROUPS.
청춘의 몸부림이 세상과 화해하기까지의 여정
가질 수 없는 것, 닿을 수 없는 것에 대한 청춘의 몸부림이 쓴 230일간의 미국 여행기다. 230일이라는 긴 여행 기간 동안 음악을 통해 또는 영화를 통해 알았던 지명들을 찾아 나서며 연필로, 카메라로 하루하루를 기록하기 시작한 여행노트로, 현재까지 20만 부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린 자타공인 스테디셀러이다.
다니던 회사에서 ‘그만 나오라’는 통보를 받고 서른 즈음의 방황을 어찌하지 못한 채 무작정 떠난 여행. 어려서부터 미국 문화를 많이 접하면서 성장한 저자의 행선지는 단연 미국이었다. 그렇게 떠난 미국에서 정신적, 경제적 바닥을 체험하면서도 끝없이 자신에게 말을 걸어가며 세상과의 화해를 이끌어내기까지의 여정이 때로는 뭉클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펼쳐진다. 책의 마지막에는 저자가 여행을 하면서 길 위에서 들었던 음악들에 관한 에세이를 수록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트럼프發 관세 폭풍에 맞서는 한국 경제의 돌파구를 찾아서!
『미중 FDI 전쟁 (그러면 한국의 선택은 무엇인가?)』
미국의 제조업은 지난 40년간 일자리 감소와 쇠퇴를 겪으며 침체의 길을 걸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강력한 관세 정책은 미국 내 제조업 부활을 목표로 설정되었다. 하지만 이는 미·중 간 직접투자 전쟁을 격화시키고 글로벌 공급망을 뒤흔들고 있다.
저자는 코트라 시카고 무역관에서 근무하면서 현장에서 보고 들은 바를 바탕으로 미국 제조업의 흥망성쇠를 면밀히 분석하며, 미·중 경제적 패권 경쟁이 직접투자 흐름에 미친 영향을 조명한다. 단순한 현상 나열을 넘어, 데이터와 사례를 통해 미국의 고율 관세 정책이 글로벌 공급망에 미치는 파급 효과와 함께, 한국이 직면한 도전과 기회를 심층적으로 파헤친다.
우리 사회의 뿌리 깊은 편견,
박물관이 변화시킬 수 있을까?최근 몇 십 년간, 실무자, 학자뿐 아니라 정책 입안자 사이에서도 편견과 맞서고 문화 간의 이해를 높이는 데 박물관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 인권을 고취하고 사회 정의와 평등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삼은 박물관의 수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