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심리학적 재해석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심리학적으로 재해석하여 다시 쓰고 설명을 붙인 글입니다.
6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8.12.21 최종저작일 2008.12
6P 미리보기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심리학적 재해석
  • 미리보기

    소개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심리학적으로 재해석하여 다시 쓰고 설명을 붙인 글입니다.

    목차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엄마의 두 얼굴, 좋은 엄마와 나쁜 엄마」
    조금 더 깊이 읽기

    본문내용

    오누이는 배가 고팠다. 저녁 내내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일어난 아침이었다. 배를 곯은 여동생이 칭얼대는 것을 애써 달래며 아이는 한숨쉬었다. 어머니는 보이지 않았다. 애써 몸을 일으켜 어미를 찾아 헤매는 아이의 몸짓에는 흡사 야생동물의 기운마저 엿보였다. 추운 오두막 산골에서 가난하게 살아가려면 진작 그리 되었을 수밖에 없었으리라. 삶의 자락을 단단히 움켜쥐려는 야생동물들의 눈빛. 아이의 눈에 벌써 그 빛이 깃들어 있었다.
    어디선가 고소한 냄새가 풍겨왔다. 본능적으로 아이는 눈빛을 반짝였다. 칭얼거리다 잠든 여동생의 입가에 마른 침이 흘러 있었다. 냄새는 부엌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았다. 아이는 생각했다. 쌀이다. 아니 밥, 그래, 떡이다. 부엌으로 달려가자 과연 어머니가 떡을 찌고 있었다. 아이는 기뻐 눈물이 나올 것 같았다. 떡을 찌는 하얀 증기에 둘러싸인 어머니가 마치 하늘에서 막 내려온 선녀 같았다. 신나서 어머니 품에 달려들어 품속을 마구 헤집었다. 어머니는 조금 귀찮은 듯 웃으며, 아이의 등을 다독여주었다가 금방 때어내었다. 아이의 시선은 떡에 달라붙어 있었다.

    - 엄마 엄마, 그 떡 우리 먹는 거지?

    어미의 눈살이 찌푸려졌다. 한동안 배 곯은 아이에게 이 떡을 바로 먹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으랴만, 안 될 말이었다. 조금이라도 값을 더 쳐서 시장에 내다 팔아야, 다음에 떡 찧을 쌀과 아이들 먹을 것도 조금 챙겨올 수 있을 것이었다. 어미는 애써 웃으며, 팔에 달라붙는 아이의 손을 뿌리쳤다.

    - 안 돼, 이건 내다 팔아야지.
    - 왜? 왜 엄마는 우리 안 주고 다른 사람한테만 먹을 거 줘?
    - 아무튼 안 돼! 엄마 귀찮게 하지 말고 얼른 들어가서 동생 돌봐!

    아이는 그만 눈물이 났다. 아까까지 어머니를 선녀처럼 보이게 하던 떡 찌는 증기가 지금은 비구름마냥 잔뜩 찌푸렸다. 그 속에 든 어미는 마치 귀신같이, 호랑이같이 무섭고 싫었다. 아이는 울면서 땡깡을 부렸다. 바닥에 누워 뒹굴고 흙을 마구 집어던졌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제공한 자료는 전문 지식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 많아, 과제에 쉽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2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7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