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요약 및 독후감

*강*
최초 등록일
2007.12.29
최종 저작일
2007.11
4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리더쉽 과제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독후감을 작성함.

페이지는 45 페이지로 구성하고 챕터별로 요약 및 느낀점 등 위주로 작성하였고.

마지막에는 전체적인 요약 및 느낀점으로 작성함. A+ 취득하였습니다

내용 보시면 후회안하실 것을 보장합니다.^^ 나중에 추천도 부탁드려여~^^

목차

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1) Chapter Summary & 의견
Chapter One “"Good is the Enemy of Great”"
2. 단계5의 리더십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발견들
3) 의견
Chapter Two “Level 5 Leadership”
3.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발견들
3) 의견
Chapter Three “irst Who, Then What”
4.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발견들
3) 의견
Chapter Four “onfront the Brutal Facts”(Yet Never Lose Faith)
5. 고슴도치 Concept (세 개의 원 안의 단순한 것)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발견
3) 의견
Chapter Five “The Hedgehog Concept”
6. 규율의 문화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발견들
3)의견
Chapter Six “Culture of Discipline”
7. 기술 가속페달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발견들
3) 의견
Chapter Seven "Technology Accelerators"
8.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1) Chapter Summary
2) 예상치 못한 연구 결과
3) 의견
Chapter Eight "The Flywheel and the Doom Loop"
9.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
1) Chapter Summary & 의견
Chapter Nine “From Good-to-Great to Built to Last”
10장 느낀 점!!

본문내용

10장 느낀 점!!
1980, 90년대 한국의 수많은 기업들은 그 동안의 경영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때마침 불어 닥친 국제화, 세계화의 열풍을 타고 세계 주요 기업 연구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이들은 선진기업을 벤치마킹하고, 선진기업 파일을 작성하면서 선진기업의 경영 기법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등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한국의 상당수 기업들은 이제 일류상품을 보유하고 회사가치도 크게 상승하는 등 세계시장에서도 손색이 없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한국 기업들은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에 비하면 성장단계 초입에 있다고 평가된다.

요즈음 세계경제 환경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 기업들은 환경변화에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새로운 경영혁신 기법을 도입하는 등 생존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제는 좋은 기업이라는 위상만으로는 세계경제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위대한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야만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물론 좋은 기업, 위대한 기업이란 개념 자체가 아직 우리에겐 생소한 먼 이야기 일 수도 있지만, 업종별로 3강의 법칙이 적용되는 시대에서 위대한 기업을 추구해야 한다는 사실은 아무도 부인하기 어려운 명제다.

이 세상에는 우수한 기업들이 무수히 많지만,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은 사실상 몇 개 기업에 한정되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위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는 있지만, 어떤 기업은 성공하고 어떤 기업은 실패한다. 이러한 위대한 기업으로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답을 제공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짐 콜린스는 Good to Great를 통해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는 핵심요인이 무엇인지, 또한 이를 실천하기 위한 경영전략과 행동지침은 어떠해야 하는지 등 기업경영에 관련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콜린스와 연구팀은 단계 5의 리더십, 적합한 사람 선정, 냉철한 현실인식, 고슴도치 Concept, 규율의 문화, 기술 가속페달 등 6개 과정이 축적-돌파의 과정을 거치면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해 스스로 잘 돌아가는 순환 틀을 형성한다고 주장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4페이지
    》,《Good To Great》를 권하셨고, 나는 《Good To Great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짐 콜린스) 이 책은 대학교 1학년 경영통계 ... 기업윤리를 수강하면서 벌써 4번째 독후감을 쓰게 된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요약 및 독후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