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아이템의 현금화 무엇이 아이템을 현금으로 만드는것인가(리니지를 통한 사례)

*성*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12.19
최종 저작일
2007.06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리니지의 게임상 내용을 통한 아이템 현금화의 문제점과 해결대책

목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와 대상 선정 이유
2. 주제 분석 방법

Ⅱ. 본 론
1. Lineage 1 이란?
2. Lineage1 이 가지는 특성에 따른 아이템 현금화의 문제점

Ⅲ. 결 론
1. 문제의 종합적 결론
2. 보고서 작성 후기

본문내용

“아이템의 현금거래, 무엇이 게임을 현실로 만드는 것인가?”
- 부 제: Lineag1의 게임적 시스템이 만들어낸 문제점 아이템의 현금거래와 그로인해 생기는 부가적 문제점들.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와 대상 선정 이유
96년 4월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나라를 처음 접한것은 중학교 1학년 바람의 나라가 도스(dos)모드로 개발 되고 한참 서비스를 시작할 쯤 이였다. 그 이후로 linage, SUN 등의 온라인 게임과 다양한 CD게임 들을 접해본 게임을 좋아하고 꾸준히 해온 사람중의 한명이다. 이러한 게임들은 흔히 말하는 중독성(게임사의 입장에서 보자면 좋은 말이 아닐까 생각하는 단어이다. 나는 이러한 중독성이란 단어를 좋게 생각하는 편이다.)이 강한 게임들이다. 중독성이 높을수록 더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 아니겠는가? 물론 게임의 중독성이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게임의 제작과정에 있어서는 완성도 높은,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러한 게임들은 아이템 현금거래라는 사회적문제를 생겨나게 만들었다. 현재 국내 게임 아이템 시장 규모는 1조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됐다. 아이템 시장은 2002년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뒤 2003년 4000억원,2004년 7000억원 등으로 매년 급신장하고 있다. 아이템 거래사이트 관계자는 “거래되는 게임 아이템의 80% 이상이 리니지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이에 반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매출은 1000억원 미만이다. 이처럼 게임 아이템이 돈이 되자 200개가 넘는 아이템 거래사이트가 성행중이다. 회원이 200만명이 넘는다는 I사는 리니지 아이템만 하루 1만건 이상(10억원) 거래된다고 밝혔다. (미디어 다음 뉴스 참조 ,서울신문 ) 아이템 하나에 사람의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중대한 문제로 까지 번지게 된 시점에서 이번강의를 들으면서 게임제작과정에서 이러한 아이템 현금거래에 대한 문제까지 기획단계에서 막을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게임을 분석 아이템 현금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이유와 대책을 생각해 보고자 이번 주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엔씨소프트(NCSOFT)의 글로벌경영 분석 11페이지
    서비스하고 엔씨시나를 통해 서비스하던 리니지리니지2의 서비스도 샨다로 ... 현지화가 아니라는 것을, 미국시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알게 되었다. ... 이는 전국적인 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활성화 시켰으며, PC방의 보급 확대,
  • 한글파일 [논문,소논문]게임산업 발전의 경제적 효과와 문제점 8페이지
    것이 이러한 불법적이면서 합법적인 사례를 막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 온라인게임 산업의 경제적 효과는 무엇 일까? 그리고 문제점은 없을까? ... 위해서 최근에는 19세 이하의 게임 아이템의 현금거래 매매를 규제 하고
  • 한글파일 사이버 머니와 법률문제 (사례와 해결방안) 7페이지
    아이템 현금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이와 관련한 사이버범죄가 급격히 증가하고 ... 및 정보훼손 비밀침해죄 등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3) 사례와 법적인 ... 가능하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1) 게임 아이템 현금 거래 실태 ?
  • 한글파일 [사회복지] 인터넷게임 중독 16페이지
    또한 게임 속의 유닛이나 아이템 등을 실제 현금으로 매매하여 돈을 벌고 이를 ... 게임 사용을 제한하는 것으로 인해 반항하고 화를 잘 내는 등 자기조절능력도 ...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 한글파일 [심리학의 이해] 온라인게임 중독의 예방과 치료 11페이지
    게임에 중독된 10대 청소년들은 현금을 주고 아이템을 구입하기도 하고 게임서버를 ... 통해 얻게 된다고 하였는데 이는 게임 안에서 지위를 얻는 것과 유사하다고 ... 중독이란 무엇인가?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아이템의 현금화 무엇이 아이템을 현금으로 만드는것인가(리니지를 통한 사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