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감상문]관훈 미술관에 다녀와서

미술관에 다녀온 소감..감상문..
1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11.15 최종저작일 2006.05
1P 미리보기
[감상문]관훈 미술관에 다녀와서
  • 미리보기

    소개

    미술관에 다녀온 소감..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시장 밖으로 나와 보니 아직도 비가 많이 내리고 있었다. 오랜만에 내리는 비는 며칠간 뜨겁게 달구어진 땅을 식혀 주었지만 전시장을 둘러보는 우리들에게는 장애물처럼 느껴질 뿐이었다. 쏟아지는 빗속을 헤치고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관훈 미술관”이었다. 이곳 인사동에는 너무나 많은 전시장들이 밀집해 있어 어느 곳을 가야 할 지 정하는 것도 큰 고민거리였다. 그래서 간 곳이 인사동에서는 비교적 잘 알려진 이 전시관이었다. 이곳에서는 “하늘뜰 전”이라는 전시화가 열리고 있었다. 전시회의 제목 때문인지 몰라도 작품을 감상하기 전부터 다른 곳과 달리 따뜻하고 정겨운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다. 기대를 안고 전시장 안으로! 역시 예상했던 것처럼 이곳에 발을 들여놓자 포근한 기운이 우릴 감싸는 듯 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시장은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고 우리도 그 많은 사람들 속으로 들어갔다. 작품을 감상하려고 하니 이 전시회의 제목이 왜 “하늘뜰 전”이라고 지어졌는지 또 전시회를 연 작가는 어떤 사람이며 어떤 생각으로 작품들을 그렸는지 궁금해졌다. 마침 전시장의 입구에는 관람객들을 위한 팜플렛이 준비되어 있었다. 작품을 전시 한 화가들의 사진과 짧은 초대의 글이 써 있었다. 이 전시회는 “하늘뜰” 이라는 모임의 회원들이 함께 준비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격적으로 작품을 관람하기 위해 전시장안쪽으로 들어갔다. 늦여름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둡고 쌀쌀한 밖의 분위기와는 달리 전시장 안쪽은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작가들이 모두 여성이라 그런지 몰라도 작품들은 대부분 짙거나 강렬한 색 보다는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색을 많이 사용했다. 앞서 보았던 작품들처럼 수려하고 특별한 재미가 있는 것도 아니었지만 무난함 속에 편안한 맛을 느낄 수가 있었다. 이곳의 작품들은 한 번 보고 그냥 지나쳐 버리게 되는 것이 아니라 작품 속에 빠져들어 잠시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지도교수의 작품은 다른 것과 조금은 다른 느낌이었다. 남성의 작품이라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전체적으로 약간은 어두운 색체를 사용했으며 흰색과 검정색 두 가지만으로 단순하게 표현했다. “기다림”이라는 제목을 가진 이 작품은 미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나도 무언가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다른 여러 작품들 또한 새로운 느낌을 주는 것은 마찬가지였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구매한 자료가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판매자의 자료는 다음에도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26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19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