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기행문]국립 중앙 박물관을 다녀와서

[기행문] 국 립 중 앙 박 물 관 을 다 녀 와 서
5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01.10 최종저작일 2005.06
5P 미리보기
[기행문]국립 중앙 박물관을 다녀와서
  • 미리보기

    소개

    [기행문]

    국 립 중 앙 박 물 관 을 다 녀 와 서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국립박물관이 광복과 함께 60년 동안 여섯 차례의 이전을 거치고 드디어 용산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평일오후. 여느 때 같으면 동아리 방에서 연습을 하느라 바빴을 시간이지만 공연이 끝나고 연습을 하지 않아 시간적 여유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모처럼의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가 않았고 그래서 레포트도 쓸 겸 10월 28일 개관한 박물관을 찾았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세계에서 6번째 규모라고 떠들썩하였던 국립박물관이라 가면서도 얼마나 크고 멋질지 상상을 하면서 말입니다. 이촌역에서 내려 박물관으로 걸어가는데 교복 입은 학생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학교에서 단체로 온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 아이들을 보니 옛날 생각이 났습니다. 학교에서 수능이 끝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도 데리고 오고 그 밖의 이곳저곳을 데리고 다니는 것을 보면 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듯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에게는 틀어박혀 책만 들여다보다가 학교 밖을 나오면 박물관을 가나 어디를 가나 마음은 콩밭에 있습니다. 그래서 박물관에서 여러 가지 진귀한 것들이 전시해있어도 눈에 들어올 리가 없습니다. 매점에만 몰려서 무엇인가를 사먹고 있고 진지하게 전시품을 감상하는 사람은 없어 보였습니다. 몇 천 년 전의 역사를 한대 모아놓은 박물관인데 몇 천 년 전과의 만남을 설레는 사람도 없어 보였습니다. 몇 년 동안 학교에서 틀어박혀서 공부해서 학교 밖을 나오면 놀아야 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입장료가 무료라서 그런가요? 돈을 안내면 그만한 가치가 없어 보이는 것 같이 느끼는 것도 같았습니다. 하루빨리 매점에서 배회하는 학생들이 박물관이나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는 것도 교육의 연장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할 텐데 하며 안타까워했습니다.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역사에 대한 관심이 교과서를 암기하는 것으로 표현 되는 것보다 박물관의 전시품을 하나라도 더 보려는 열정으로 표현되길 기도하며 계속해서 국립박물관 감상문을 써봅니다.
    우선 건물이 동관 서관으로 두 건물이 있어 다소 작은 크기의 전시관인 서관부터 갔는데 그곳에는 박물관의 정의와 역사와 해온 일 등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깊이 있는 분석과 명확한 설명이 잘 어우러져 있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제 작성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57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