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감상문]오세암감상문

오세암감상문입니다
1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5.10.16 최종저작일 2005.07
1P 미리보기
[감상문]오세암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오세암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말 마음을 다해 부르면 누군갈 만날수 있을까...
    이소은의 애틋한 목소리로 시작되는 오세암OST `마음을 다해 부르면`을 친구의 소개로 처음 들었을 때 오세암이라는 만화영화를 꼭 한번 보고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채워넣으시오;)의 기회로 볼수 있게 되어 기뻤다.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마음으로 가장 아름다운 세상을 보는 따뜻한 소녀 감이와 순수한 눈으로 세상을 보고 그녀에게 들려주는 어린 동생 길손이가 영화의 주인공이다. 돌아가신 엄마를 찾아 떠돌아다니는 두 오누이는 스님을 따라 절에 머무르게 되었는데 감이는 언제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고 노력하고 사고뭉치 길손이가 하루가 멀다하고 절 안을 발칵 뒤집어 놓았다. 떠돌이 개였던 바람이와 환상의 콤비를 이루며 사고를 쳐대는 길손이는 얄밉기는커녕 귀여운 아이였다. 그리고 앞 못보는 누나를 지키려는 용기 있는 아이였고, 엄마 생각에 풀이 죽는, 한없이 밝은 면 뒤에 우울한 그림자가 있는 아이였다. 그런 모습을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나이에 맞지 않게 일찍 철이 들어버려서 오히려 더 맑아지는 건 아닐는지 싶다.
    차차 절에 적응 해가며 살고있는 감이와 길손이에게 이별이 찾아왔다. 길손이가 스님을 따라 산 높은 곳에 있는 암자로 가게 된 것이다. 생전 처음으로 떨어진 오누이가 서로에 대한 생각으로 밤에 잠 못 드는 모습을 보며 옆에 있던 동생(혹은 언니, 누나, 형)이 갑자기 소중하게 느껴졌다.
    길손이와 암자에서 불심을 닦으며 한겨울을 보내던 스님이 식량을 얻기 위해 잠시 마을에 내려가야 했다. 길손이를 혼자 두고 가는 것이 썩 내키지는 않았지만 금방 다녀올 생각을 하고 남은 식량으로 넉넉하게 밥을 지어놓은 뒤 산을 내려왔다. 약속했던 이틀이 지난 날, 산에는 폭설이 내리고 있었다. `빨리오세요-` 하고 외치던 길손이가 눈앞에 아른거리는 스님은 눈보라를 뚫고 산을 오르다가 쓰러졌다. 길손이에게 주려고 산 털신을 가슴에 품고 올라가던 스님은 마지막까지 길손이의 이름을 부르다가 쓰러졌다. 그때 얼마나 안타까워했는지 모른다. 다행히 어떤 할아버지에 의해 구조되긴 했지만 길손이를 찾아 암자로 올라가는 시간은 계속 미뤄지고 있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구매한 자료가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판매자의 자료는 다음에도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6년 01월 22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40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