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 정보 데이터의 기호화

최초 등록일
2004.09.23
최종 저작일
2004.07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판매자aeg**** 3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미디어를 역동적으로 만들기 : 정보 데이터의 기호화
그래픽이미지 데이터 기호화 하기(Encoding Graphic Image)
사운드파일 데이터 기호화 하기(Encoding Sound Files)
비디오파일 데이터 기호화 하기(Encoding Video Files)

본문내용

미디어를 역동적으로 만들기 : 정보 데이터의 기호화
(Making Media Dynamic : Encoding Schemes)
텍스트, 그래픽,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나타내는 데이터 포맷(data format)은 다양한 컴퓨터 단말기에 맞도록 표준화되어 가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데이터 포맷이란 정보를 디지털 화하여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디자이너가 디지털 포맷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포맷이 가지고 있는 그 특성들을 알아야만 한다. 이것은 디지털 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것이기도 하다. 마치 화가가 붓이나 물감의 재료의 특성을 알고 그림을 그리듯이 디지털 시대의 디자이너 또한 멀티미디어를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매체적 특성과 구조를 알아야 하는 것과 같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디자인을 할 때에는 일반적인 디자인에 비해 다른 미디어들과의 연관관계를 생각하는 디자이너의 지식이 요구된다. 디자이너들이 항상 이용하는 도구(tool 혹은 application)들은 창조적인 작업을 만들 수 있는 도구들로 이루어진다. 대부분의 도구들은 실용적인 면을 고려하여 만들기도 하지만 디자이너들의 예술적이고 창조적인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 지기도 한다. 디지털시대의 디자이너들은 빠르게 발전해 가는 도구들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나 새롭게 등장하는 여러 도구들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기술의 발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매체를 이용하면 할수록 그 기술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작업하는 사용자는 그 기술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요구된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은 그 기술력이 디자이너만의 고유 아이디어를 생활 속에서 보여줄 때 제한되는 것을 뛰어넘기 위해 만들어진다. 하드웨어 개발도 이러한 끊이지않는 기술력의 제한으로 인하여 이루어지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aeg****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82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4
ㆍ구매평가 점수
평균 B
ㆍ구매문의 응답률
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멀티미디어 ; 정보 데이터의 기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