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GOLD
GOLD 등급의 판매자 자료

이지성의 <1만 킬로미터>, 수퍼맨의 숭고한 탈북민을 위한 헌신을 마주하다

저자는 잘 나가는 작가였다. 그런 그가 탈북자 지원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 책은 저자 자신의 이야기인 동시에 탈북자와 탈북 지원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수퍼맨이라고 불리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다. 그와 동시에 지난 정권 아래서 겪었던 고초를 아픔에 대한 고발서이기도 하다. 그가 탈북 지원 사업에 뛰어든 것은 순전히 우연한 계기였다고 한다. 엄청난 자금이 투입되는 사업이므로 거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같은 사업에 즐겨 참여한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 사업에 대해 어떤 사명감 같은 것을 느꼈으며 그 일에 전 재산을 쏟아 부었다. 그러는 과정에서 수많은 탈북민이 탈출에 성공하여 자유의 품에 안겼다. 그러나 저자의 말에 말에 의하면 탈북 지원 사업 단체는 많은 데 그 중의 상당수는 자기 이익을 위한 것이니 놀랍다. 더구나 지난 정권의 북한을 보는 시각은 그를 허탈하게 만들었고 적잖이 눈총을 받았던 모양이다. 그는 그런 서운함도 책에 담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지금까지의 수많은 자유를 찾은 탈북민들의 뒤에 수퍼맨이 있었다는 사실에 놀란다. 그는 정부가 해야 할 일을 혼자서 묵묵히 감당을 하고 있다. 저자의 말로는 우리나라 어딘가에는 그를 암살하려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더 놀라는 것은 그들의 사진도 가지고 있었다. 다만 그들이 아직은 행동하지 않으니 그저 지켜볼 뿐이라는 말이다. 우리가 북한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대부분은 정부나 뉴스 매체를 통해서다. 특히 지난 정부의 좌편향은 말할 것도 없고 언론 매체 역시 그렇다는 사실은 놀랍다. 저자는 그 사례로 일전의 두 어부의 북한 송환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북한과 좌파 정부를 보는 눈을 맑게 해 줄 것이다. 물론 혹자는 이 또한 검증해봐야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것은 그것대로 가치가 있을 것이다. 그로 인해 우리가 좌우 균형을 잡는 일이 될 것이다.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23.05.28 최종저작일 2023.05
4P 미리보기
이지성의 &lt;1만 킬로미터&gt;, 수퍼맨의 숭고한 탈북민을 위한 헌신을 마주하다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저자는 잘 나가는 작가였다. 그런 그가 탈북자 지원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 책은 저자 자신의 이야기인 동시에 탈북자와 탈북 지원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수퍼맨이라고 불리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다. 그와 동시에 지난 정권 아래서 겪었던 고초를 아픔에 대한 고발서이기도 하다.

    그가 탈북 지원 사업에 뛰어든 것은 순전히 우연한 계기였다고 한다. 엄청난 자금이 투입되는 사업이므로 거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같은 사업에 즐겨 참여한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 사업에 대해 어떤 사명감 같은 것을 느꼈으며 그 일에 전 재산을 쏟아 부었다. 그러는 과정에서 수많은 탈북민이 탈출에 성공하여 자유의 품에 안겼다. 그러나 저자의 말에 말에 의하면 탈북 지원 사업 단체는 많은 데 그 중의 상당수는 자기 이익을 위한 것이니 놀랍다.

    더구나 지난 정권의 북한을 보는 시각은 그를 허탈하게 만들었고 적잖이 눈총을 받았던 모양이다. 그는 그런 서운함도 책에 담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지금까지의 수많은 자유를 찾은 탈북민들의 뒤에 수퍼맨이 있었다는 사실에 놀란다.

    그는 정부가 해야 할 일을 혼자서 묵묵히 감당을 하고 있다. 저자의 말로는 우리나라 어딘가에는 그를 암살하려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더 놀라는 것은 그들의 사진도 가지고 있었다. 다만 그들이 아직은 행동하지 않으니 그저 지켜볼 뿐이라는 말이다.

    우리가 북한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대부분은 정부나 뉴스 매체를 통해서다. 특히 지난 정부의 좌편향은 말할 것도 없고 언론 매체 역시 그렇다는 사실은 놀랍다. 저자는 그 사례로 일전의 두 어부의 북한 송환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북한과 좌파 정부를 보는 눈을 맑게 해 줄 것이다. 물론 혹자는 이 또한 검증해봐야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것은 그것대로 가치가 있을 것이다. 그로 인해 우리가 좌우 균형을 잡는 일이 될 것이다.

    목차

    1. 책 및 지은이 소개

    2. 독후감
    가.탈북자는 우리의 아픈 손가락이다.
    나. 나. 동남아 탈북 루트
    다. 탈북 지원 사업과 진보 진영
    라. 다시 북으로 송환된 두 명의 탈북 어부들

    본문내용

    가. 탈북자는 우리의 아픈 손가락이다

    탈북자들은 우리에게 아픈 손가락이다. 같은 민족이고 한 세기 전에는 하나의 나라여서 왕래에 아무런 제약이 없었던 사람들이 전쟁을 치루면서 서로 등을 돌렸다. 반도의 허리가 잘려 나가는 바람에 양쪽으로 갈라져 있던 가족은 생이별을 해야만 했다.

    그게 벌써 반세기 하고도 또 반이 지났다. 그 동안 북한은 김씨 일가의 공포의 정치에 숨을 죽이며 바깥세상을 모르고 인간보다 못한 대접을 받으며 살았다. 북한 주민들은 오직 한 가족 김씨 일가를 위해 봉사하며 사는 것이 전부였다. 짐승 같은 삶이다.

    반면에 남한은 전쟁의 참상을 훌훌 털어버리고 경제적 부는 물론 자유민주주의를 더욱 발전시켜왔다. 지금은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부러워하는 부자 나라가 되었다. 세계 최빈국이 세계 최고 부국의 대열에 동참한 것이다.

    북한 주민들은 그 짐승 같은 삶을 이기지 못하고 허기진 배를 움키며 용케도 휴전선을 넘었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은 일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압록강이며 두만강은 넘어 중국 땅으로 몰려들었다. 그러나 중국은 북한을 형제국이라 부르는 나라다. 그러니 그들이 온전했겠는가.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는 내용의 깊이가 뛰어나고,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과제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께도 추천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독후감 관련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전문가요청 배너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57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