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와 서보모터를 활용한) 구슬 미로 탈출 게임기 제작
- 최초 등록일
- 2022.12.07
- 최종 저작일
- 20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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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두이노와 서보모터를 활용한) 구슬 미로 탈출 게임기 제작"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및 필요성
2) 프로젝트 최종 목표
3) 팀원 소개
4) 프로젝트 일정
2. 본론
1) 프로젝트 제작 설계
나~아. 일자별 프로젝트 제작 과정, 문제점 및 해결방안 고안
3. 결론
1) 프로젝트 결과
2) 프로젝트 제작 재료 목록
3) 평가 및 고찰
본문내용
1. 서론
1.1. 프로젝트 선정 배경 및 필요성
우리는 대부분 스마트폰 혹은 PC를 사용하여 게임을 많이 한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들은 많이 사라졌다. 그래서 보드게임 카페 라던지, 여러 가지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과거 플레시 게임이 활성화 되어 있을 당시에 누구나 한번 쯤은 해봤을 구슬 굴려 미로를 통과하는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만들어 보려고 한다.
1.2. 프로젝트 최종 목표
1.2.1. 조이스틱으로 미로 판을 좌우, 위아래(x, y)로 직접 조절하여 구슬을 굴려 미로를 통과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
1.2.2. 과거 플래시 게임 당시 플레이를 해보았을 때 꽤 어려웠었던 것을 기억 삼아 약간의 높은 난이도 까지 구현
1.2.3. 연구 결과물 형태
1.1. 프로젝트 일정
1.1.1. 2021.12.01 프로젝트 설계 시작
1.1.2. 2021.12.02 회로도 고안 및 전체적인 구조 설계
1.1.3. 2021.12.04 제작 및 완성
1.1.4. 2021.12.06 최종 완성 및 발표
1.2. 프로젝트 추가 일정(06일 이후 추가)
1.2.1. 2021.12.06 추가재료 구매
1.2.2. 2021.12.09 작동 확인 1차(내부)
1.2.3. 2021.12.11 작동 확인 2차(외관)
1.2.4. 2021.12.11 최종 완성
1. 본 론(프로젝트 일지)
1.1. 2021.12.01 프로젝트 설계 시작
1.1.1. 설계 내용
1.1.1.1. 설계 항목 정하기
1.1.1.1.1. 먼저 회로도 제작, 미로 계획 제작, 외관 디자인 제작
1.1.1.2. 재료 선정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