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독후감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독후감"에 대한 내용입니다.
13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22.06.04 최종저작일 2022.06
13P 미리보기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독후감
  • 미리보기

    목차

    1. 첫 번째. 회사의 배신에 대비하기(정열적으로 일했는데 이럴 수가…)
    2. 두 번째. 지독하게 일해보기(일을 제대로 했어야 했는데…)
    3. 세 번째. 주류(主流)의 시각으로 세상 보기(나는 왜 아웃사이더였을까?)
    4. 네 번째. 큰 목표에 도전하기(나는 왜 시도조차 못해봤을까?)
    5. 다섯 번째. 과감하게 기회 잡기(아! 그때 결단을 내렸어야 했는데)
    6. 여섯 번째. 깡다구 있게 들이대기(점잔만이 능사가 아니다)
    7. 일곱 번째. 발자취 남기기(나는 과연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까?)
    8. 여덟 번째. 자기 세상 만들기(부화뇌동하다 나를 잃었네)
    9. 아홉 번째. 많이 베풀기(힘있는 자리에 있을 대 도움 주길)
    10. 열 번째. 재(才) 테크하기(홀로 설 수 있는 재능 하나쯤 계발)
    11. 열한 번째. 재(財) 테크 하기(살 날은 많은데 모아둔 돈은 없고)
    12. 열두 번째. 건강챙기기(나는 왜 그토록 미련했을까?)
    13. 열세 번째. 공부하면서 일하기(솔찍히 아는 것이 너무 없다)
    14. 열네 번째. 책 한권 쓰기(내 사연을 책으로 쓰면 열권도 더 될 텐데)
    15. 열다섯 번째. 나만의 버킷리스트 실천하기(나는 참 바보처럼 살았구려)
    16. 열여섯 번째. 웃어넘기기(그때 참았어야 했는데, 이런 꼴이 될 줄이야)
    17. 열일곱 번째. 멋지게 살기(아, 자유롭게 훨훨 날고 싶었는데)
    18. 열여덟 번째. 매력있게 나잇값 하기(몇 년만 더 젊었으면 좋았을 걸)
    19. 열아홉 번째. 가족과 함께 하기(나중에 호강시켜 주겠소…)
    20. 스무 번째. 여자의 방식 배우기(아내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데…)
    21. 스물한 번째. 평생지기 만들기(회사를 떠나니 사람도 떠나는구나)
    22. 스물두 번째. “사랑하기”(남을 가슴 아프게 하지마라)
    23. 스물 세 번 째. 인생을 낭비하지 않기(허송세월 안하기)
    24. 스물네 번째(마지막). 독하게 이행하기(바보같이 결심만 하지 마라)

    본문내용

    첫 번째. 회사의 배신에 대비하기(정열적으로 일했는데 이럴 수가…)
    마흔 여섯 살의 데이비드 씨가 한 회사에서 23년을 일했는데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이 닥치고 적대적 기업인수로 회사가 매각되면서 상황이 급전직하합니다. 그로 인하여 해고통보를 받게 됩니다. 별다른 준비 없이 해직된 데이비드는 퇴직 후 불과 7개월 만에 인생이 거덜나는 위기에 빠집니다. 그는 깊은 좌절과 절망감을 이기지 못해 자살을 생각합니다. “하느님! 왜 하필 나란 말입니까?” 데이비드는 미국판 ‘사오정’(45세 정년의 줄임말) 이지만 우리나라와 현실과 매우 비슷한 것 같습니다. 회사는 언젠가 당신을 배신할 것입니다. 사원의 입장에서 보면 고개가 끄덕여질 것입니다. 회사가 꼭 악덕기업이고 ‘심보’가 나빠서 힘없는 사원을 배신하는 게 아닙니다. 어쩔 수 없이 상황이 그렇게 전개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하기 때문입니다. 폰더 씨처럼 구조조정이라는 명목으로 당신을 회사 밖으로 내몰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자신이 정리해고나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리라고 꿈에도 생각하지 않다가 느닷없이 실직자로 내몰리게 됩니다. “왜 하필이면 나란 말입니까?”라는 폰더 씨의 외침은 바로 당신의 절규가 될 거라는 이야기. 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자기계발을 하여야 한다. 즉, 자기 계발은 자기 개인적인 기준이 아니라 조직의 과업이 요구하는 바에 바탕을 두어야 하며 조직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빛을 낸다는 것입니다.
    이제 평생직업은 있어도 평생직장은 없습니다. 조직이 요구하는 대로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정년을 보장받는 시대는 지났기에 미리 예견하고 대비책을 세우라는 이야기

    두 번째. 지독하게 일해보기(일을 제대로 했어야 했는데…)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출근할 때마다 발걸음이 무겁다고 한다. 왜냐하면 일하기가 싫어서라고 한답니다. “언제쯤 이일을 때려 치우나. 푹 쉬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직장을 떠나고 나면 몇 달 동안은 홀가분하고 행복할지 모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일이 그리워집니다. 그리고 세월이 좀 더 지나면 그때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 할 일만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면서 일을 찾아 헤매게 됩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항상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명확한 설명 덕분에 복잡한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3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43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