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학습심리학)본인 및 주변인의 변화시키고 싶은 행동을 학습 원리를 이용하여 학습 계획 세우기-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1.18
최종 저작일
2021.1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학습심리학)본인 및 주변인의 변화시키고 싶은 행동을 학습 원리를 이용하여 학습 계획 세우기-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중간, 기말, 과제 모두 포함하여 최종 점수 94점, A를 받은 내용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인간은 환경의 변화에 잘 적응하기 위해 많은 것들을 후천적으로 배운다. 이를 심리학에서는 학습(learning)이라고 한다.(심리학의 이해. 윤가현 외. 학지사. 1993) 학습은 경험을 통해 행동의 변화를 가져오며 그것은 지속적이고 관찰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학습은 고전적 조건형성과 조작적 조건 형성을 통한 학습으로 나눌 수 있으며 조건 형성으로 설명되기 어려운 학습으로는 모방학습, 혐오학습, 통찰학습 등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본인 및 주변인의 변화시키고 싶은 행동에 대하여 학습 원리를 이용하여 그 행동을 변화 시킬 수 있는 학습 계획을 설계해 보고자 한다.

II. 본론

1. 사례 1

1)고치고 싶은 행동의 조작적 정의 첫 번째 사례로는 나의 벌레 공포증이다. 언제 부터였는지 이유와 시점은 기억나지 않지만 나는 벌레를 끔찍이도 싫어한다. 벌레를 보면 자율신경계가 활성화되며 몸이 긴장되고 온몸에 소름이 돋으며 갑작스러운 상황에선 나도 모르게 소리를 지르고 펄쩍 뛰는 행동까지 하게 된다. 심지어는 실제 벌레가 아닌 그림이나 사진, 아이의 장난감 곤충 모형을 봐도 혐오감을 느끼게 된다.

참고 자료

심리학의 이해. 윤가현 외. 학지사. 1993.
실험심리학용어사전. 곽호완. 시그마프레스. 2008.
인지과학. 한광희 외. 학지사. 2000.

자료후기(1)

*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학습심리학)본인 및 주변인의 변화시키고 싶은 행동을 학습 원리를 이용하여 학습 계획 세우기-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