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음성적 차이

*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04
최종 저작일
2018.08
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노하우톡
  • 릴레이이벤트
  • 신한 체크카드 이벤트

목차

1. 서론

2. 본론
1) 자음의 차이
2) 모음의 차이
3) 강세의 차이
4) Spelling Pronunciation

3. 결론

본문내용

17세기, 영국인들이 신대륙, 즉 지금의 미국에 발을 들이면서 미국과 영국 영어의 언어적 차이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초기 미국의 영어는 영국 엘리자베스 시대의 영어와 다를 바가 없었으나, 점차적으로 미국에 이민자들이 유입되며 그들의 언어와 영국의 영어가 섞이며 미국의 언어가 형성되어갔다.
영국과 미국의 언어적 차이는 크게 발음, 철자, 어휘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철자 면에서의 차이를 보자면 center : centre, defense : defence, prolog : prologue, judgment : judgement (AmE : BrE)와 같이 눈에 바로 들어오는 차이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어휘의 예를 들어 보자면, 흔한 예로 미국에서는 엘리베이터를 elevator라고 부르지만 영국에서는 lift라 부르며, 미국에서는 fall이라 부르는 반면 영국에서는 autumn으로 부른다. 특히 뒤의 fall : autumn의 예시는 영국에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말을 미국에서 보존하고 있는 것인데, got 대신에 gotten을 사용하는 것도 미국이 영국의 고어를 보전하고 있는 또 다른 예시이다. 어휘 차이의 다른 예시를 보자면, 영국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말할 때

참고 자료

이현복, [영어 발음교육 문제 -영미 영어의 혼용을 중심으로]
Sim Sun Sik [some Characteristic Features in American Pronunciation]
*한*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홍어
  • 프레시홍 - 장어
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음성적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