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기획]게임개발기획서

*정*
최초 등록일
2003.09.22
최종 저작일
2003.09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맞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획목적
2. 테마와 컨셉
3. 게임시나리오
4. 게임프로그램 진행
5. 게임디자인
6. 게임사운드
7. 개발조직 및 인원
8. 개발기간
9. 예산
10. 홍보
11. 운영계획
12. 평가

본문내용

게임시스템은 쌍방향성(Interaction)이 얼마나 재미있게 상호작용을 하는가에 따라서 게임의 재미성과 감성 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제작자가 게이머에게 이러한 요소들을 어떻게 전달하느냐가 관건이 되며, 게임상품의 성공여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된다. 이와 같이 게임의 쌍방향성은 여타의 영상물이 갖지 못하는 특성이므로 이 쌍방향성을 게임디자인과 인터페이스에 최대한 접목하고 사용자 편의의 환경으로 제작하여 게임의 상품성과 가치성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영상디자인적 상호작용의 최고가치라 할 것이다.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와 대우경제연구소의 보고서에 의하면 올해 국내 게임시장이 지난해보다 19% 이상 성장한 1조2,700억 원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시장을 이끌고 갈 선두주자는 단연 온라인게임이다. 관련업계에서는 지난해에 전년대비 400%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1,300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했던 온라인 게임이 올해는 60% 이상 성장, 2,000억 원대의 시장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이들 대부분의 게임은 성인들을 위한 것이다. 비록 15세 이상의 청소년도 이용 가능한 게임이 다수 있긴 하지만, 그 이하의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은 거의 전무한 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한 이유로 12세 13세의 초등학생들이 잔인한 폭력성과 욕설이 난무하는 성인들의 게임을 즐기게 되는 것이다.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으며 충분히 교육적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게임이 절실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6)

6개 리뷰 평점
  • A+최고예요
    1
  • A좋아요
    2
  • B괜찮아요
    3
  • C아쉬워요
    0
  • D별로예요
    0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기획]게임개발기획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