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사업 검토
- 최초 등록일
- 2019.05.29
- 최종 저작일
- 2019.05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1,500원
소개글
이모티콘 사업 검토 입니다
목차
1. 이모티콘
1.1. 개념
1.2. 플랫폼
1.3. 저작 툴
2. 산업
2.1. 시장
2.2. 플레이어
3. 비즈니스 검토
본문내용
이모티콘은 감정을 의미하는 emotion 과 기호를 나타내는 icon의 합성어다.
현재와 같은 모바일 세상에서는 비대면으로 소통을 한다. 상대의 표정을 보기 힘드니, 이모티콘을 통해 표정을 보여주는 식이다. 세대구분을 하자면 다음과 같다.
. 1세대: 구두점과 같은 기호로 구성된 이미지
. 2세대: 아이메시지용, 이모지(얼굴 표정). 이모지란 일본어로 E(그림)+Moji(문자)를 뜻한다.
. 3세대: 동 식물의 의인화 만화 속 등장 인물, 사람의 기호화 표현 등
캐릭터와 이모티콘은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 캐릭터는 내러티브가 있지만, 이모티콘은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디자인 되었다.
. 이모티콘 디자인은 캐릭터 디자인에 비해 감정 표현의 함축성과 다양성의 범주가 넓다. 맥락이 유동적이란 뜻이다.
현대에 이르러, 타인의 감정을 정확하게 인식 및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타인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능력은 중요한 스킬이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