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계명대학교 균형교양 국제사회의이해 (A+학점) 레포트/ 아시아, 세계화를 넘어 감상문

"계명대학교 균형교양 국제사회의이해 (A+학점) 레포트/ 아시아, 세계화를 넘어 감상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1 페이지
워드
최초등록일 2019.03.09 최종저작일 2018.11
1P 미리보기
계명대학교 균형교양 국제사회의이해 (A+학점) 레포트/ 아시아, 세계화를 넘어 감상문
  •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시청각 자료는 세계화가 나타나면서 아시아 곳곳에 일어나는 부정적인 영향을 몇 군데 나라의 사례를 들어 말해 주고 있다.
    첫 번째 사례로 필리핀 마닐라의 한 타이어 공장 노동자의 경우, 공장이 문을 닫고 중고품을 팔며 생활비를 보태고 있었다. IMF 때에 외국에서 돈을 빌려오면서 화폐가치가 감소하여 이자 갚기가 힘든 상황을 겪으며 공장이 문을 닫았다고 한다. 또한 중국의 타이어가 비싸기 때문에 공장을 돌리는 것이 더 힘들다고 했고 그렇게 되면서 받기로 했던 돈도 못 받게 되었다고 한다. 이는, 강대국은 저임금 국가에 공장을 건설하고 해외 직접투자가 증가해 세계화를 좋아하는 반면 약소국은 노동 환경이 변하면서 근로조건이 악화 되기 때문에 경쟁이 안 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번째 사례 역시 필리핀의 사례인데, 한 어부는 외국산 생선 때문에 자국의 어류가 팔리지 않는다고 하였다. 깔라띠깐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1차원적으로 어부생활로 생계를 이어나가고 있는데 필리핀 권력층의 부패로 어민들을 힘들게 하였으며 세계화는 필리핀 국민의 5%를 위한 것이라며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확대시킨다고 하였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질이 높고,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가 많아 학습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유익한 자료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11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42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