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문학을 배우는 즐거움 - 고전산문을 읽는 즐거움을 읽고 - 서평

의대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2.28
최종 저작일
2019.02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고전, 이 말을 들으면 고등학교 때는 치를 떨었었다. 수능에서 고전 소설이 나오면 이게 한국말이 맞는지 의심이 들고, 어려운 한문들은 나를 좌절시켰다. ‘어렵다.’ 바로 이게 나에게 고전의 첫인상이었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그렇게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수능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고전문학을 하지 않을 수는 없었다. 그렇게 억지로 고전문학을 접하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고 고전문학은 점점 익숙해져갔다. 여전히 어려웠지만 처음의 그 느낌은 사라져갔다. 특히나 시가문학의 아름다움은 자꾸만 눈에 들어왔다. 선생님들이 황진이의 시조나 정철의 「관동별곡」을 가르칠 때 감탄하던 것이 공감되기 시작했다. 또 향가는 신라인들의 그 고상한 정신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으며 고려가요는 내우외환의 시대상황에서도 발랄한 민중들의 삶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가끔은 향가나 고려가요가 많이 남아있지 않아서 안타깝기도 하였고, 그 시대의 언어를 직접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의대생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릴레이이벤트
고전문학을 배우는 즐거움 - 고전산문을 읽는 즐거움을 읽고 -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