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이러닝 만족도 영향요인으로서의 상호작용과 몰입

최초 등록일
2017.11.17
최종 저작일
2017.08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유익아카데미 (본인인증회원) 3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설정
3. 분석결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 요약 >
- 본 연구는 사이버 경영대학원에 재학 중인 직장인 학생을 대상으로 교수 학생 간 상호작용, 학생 상호 간 상호작용, 몰입, 콘텐츠의 질과 구조화, 실시간 Q&A와 사이버 강의를 보완하는 수단으로서의 오프라인 보충강의 등이 만족도에 미칠 직간접적인 영향 정도를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 분석결과, 어렵다고 인지된 과목을 중심으로 답한 그룹의경우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에서 만족도, 콘텐츠 품질에서 몰입, Q&A에서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 그리고 Q&A에서 학생 간 상호작용으로 이어지는 경로계수값이 흥미롭다고 인지된 과목을 택한 그룹위 경우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학생 간 상호작용에서 만족도와 콘텐츠 구조에서 몰입으로 이어지는 경로계수값은 흥미롭다고 인지된 과목을 택한 그룹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 자료

Ho, L-A & Kuo, T-H. (2010). How can one amplify the effect of e-learning? An examination of high-tech employees’ computer attitude and flow experienc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23-3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유익아카데미
(본인인증회원)
유익아카데미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모두에게 유익한 ICT 기술과 함께 통합적인 정보와 지식을 교육하고 배우는 학습의 장을 열어갑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87
ㆍ전체 판매량
477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94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논문요약]이러닝 만족도 영향요인으로서의 상호작용과 몰입